travel

범상치 않은 부산의 새로운 공간들

2023.02.08박은희

가오픈부터 입소문 나며 오픈 후 핫플에 입성한 위엄을 보여주고 있는 부산의 신상 공간 4곳.

나만의 소규모 음악 감상실, 잔향실

인스타그램 @jan_hwang_sil

인스타그램 @jan_hwang_sil

인스타그램 @jan_hwang_sil

전포동 한적한 어느 골목, 오롯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하이파이 오디오 리스닝룸이 오픈했다. 올라가는 계단에 알록달록한 포스트잇에 다양한 사람들이 신청한 곡들이 붙어져 있어 포스트잇에 신청곡을 적어 제출하는 잔향실의 특성을 먼저 엿볼 수 있다. 테이블에 이용 방법과 신청곡을 적을 수 있는 포스트잇과 연필이 준비되어 있으며, 포스트잇에 신청곡을 적어 카운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곡의 장르나 개수의 제한이 없으며, 간단한 주류나 디저트류 등 외부 음식 반입도 가능하다. 신청곡 뿐만 아니라 같은 공간에 있는 다른 사람의 음악 취향도 경험할 수 있는 이곳은 시간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25번길 13 4층
영업시간 14:00~22:00
인스타그램 @jan_hwang_sil

펀 다이닝, 신도마켓&신도랩

인스타그램 @shindo_market

인스타그램 @shindo_market

인스타그램 @shindo_lab

정육점과 다이닝을 연계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펀 다이닝을 선보이는 재미있는 공간이 생겼다. 역사 깊은 유럽 카페를 연상시키는 클래식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로 광안종합시장에서 눈에 띌 수밖에 없는 신도마켓과 신도랩이 그 주인공. 1975년 부산의 9번째 정육점이었던 ‘신도 축산물 유통’의 역사를 이어가고자 다시 오픈한 ‘신도마켓’은 한우, 한돈부터 사퀴테리, 그로서리까지 판매하는 새로운 포맷의 정육점 마켓이다. 함께 운영하는 ‘신도랩’은 신도마켓에서 구매한 고기를 조리해 주는 시스템이며, 소고기와 석화로 만든 오마카세도 맛볼 수 있다. 이미 2월 예약이 꽉 찼을 정도로 오픈하자마자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무학로49번길 71 광안종합시장 1층
영업시간 10:00~20:00
인스타그램 @shindo_market, @shindo_lab

조식 뷔페가 있는 브런치 카페, 엔브릿지

인스타그램 @nbridge_cafe

인스타그램 @nbridge_cafe

인스타그램 @nbridge_cafe

엔브릿지를 새로 오픈한 브런치 카페로 보면 섭섭하다. 이곳의 유니크한 진가는 평일 오전에 드러나는데, 아침 9시부터 뷔페 형태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넓은 부지에 자리한 대형 카페답게 테이블 간격도 넓고 갤러리나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인테리어, 통창으로 들어오는 아침 햇살을 받으며 유럽 여행에서 호텔 조식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핑거 푸드부터 샐러드, 수프, 파스타까지 다한 브런치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플레이팅과 맛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것이 느껴진다. 조식 뷔페는 평일에 운영하고, 주문은 11시 반까지 가능하니 참고할 것. 뷔페 시간이 끝난 후에는 브런치 단품 메뉴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강서구 낙동남로 657 1층
영업시간 화~일 09:00~21:00
인스타그램 @nbridge_cafe

낮과 밤이 달라요, 공실

인스타그램 @gongsil.bar

인스타그램 @gongsil.bar

인스타그램 @gongsil.bar

남포동 홍익돈까스 건물 천고가 낮은 계단을 올라 3층 루프탑에 도착하면 낮과 밤이 다른 새로운 공간이 펼쳐진다. 낮에는 향수 쇼룸으로 운영되는 이곳은 밤이 되면 뮤직바 공실로 변신한다. 14년간 향수 쇼룸으로 운영하면서 직접 관리하고 운영한 곳이라 세월의 흔적이 근사하게 묻어나고 푸르른 식물과 빈티지 가구들이 어우러져 따뜻하고 아늑한 아지트 같은 공간에서 하이엔드 스피커로 신청곡의 뮤직비디오를 즐길 수 있다. 1인당 2곡씩 신청이 가능하며, 독특하게도 주류와 안주 주문부터 신청곡까지 모두 인스타그램 DM으로 받는다. 매주 운영시간이 변경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으로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창선동1가 21 3층
영업시간 수, 목 18:30~01:00, 금 18:30~02:00, 토 17:00~02:00, 일 17:00~24:00 (매주 변경되는 운영시간은 인스타그램 공지)
인스타그램 @gongsil.bar

에디터
글 / 박은희 (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인스타그램 @jan_hwang_sil, @shindo_market, @shindo_lab, @nbridge_cafe, @gongsil.ba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