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덕후들의 테크 리뷰 42 | 지큐 코리아 (GQ Korea)

제대로 된 덕후들의 테크 리뷰 42

2023-02-16T15:03:07+00:00 |CAR & TECH, ENTERTAINMENT|

갖고싶은 것들만 모아서 리뷰했다.

“너무 위험하지도 느리지도 않게, 적당한 속도로 브루클린 브리지를 달리고 싶다면!”editor JULIAN CHOKKATTU

도로 위 작은 로켓 ㅣ작은 몸집, 거기에 36파운드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 전동 스쿠터 ‘미니 1 프로’는 도심을 누비기에 가장 이상적인 스펙을 갖췄다. 1천3백60와트 허브 모터를 단 덕분에 최고속도는 무려 시속 48킬로미터. 최대 주행 거리를 20마일 이상 유지하고 싶다면, 시속 28킬로미터 정도로 달리면 된다. 핸들을 접으면 아주 좁은 공간에도 보관할 수 있다. SPEEDWAY MINI 4 PRO SCOOTER 가격 1천49달러.

 

360도 액션 ㅣ우리는 이미 인스타360 모듈러 카메라가 얼마나 근사한 액션 클립을 만들어내는지, 한계를 뛰어넘는 고퀄리티 360도 영상이 어떻게 캡처되는지 잘 알고 있다. 여기 인스타360의 ‘ONE RS 1인치 360 에디션’은 라이카 렌즈의 기술력을 더해 만든 1인치 렌즈를 2개나 장착했다. 처음에는 액션 캠보단 아이스크림 콘처럼 보이겠지만, 놀라운 건 듀얼 1인치 이미지 센서가 가장 선명한 360도 영상을 만들어낸다는 것. INSTA360 ONE RS 1-INCH 360 EDITION 가격 8백 달러.

윈터 부츠 ㅣ어떤 이들은 얇은 고무 밑창만으로도 하프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겨울은 예외이지 않을까. 제로 덴버 부츠는 밑창은 얇지만 힐은 단단하다. 겉감은 방수 소재를 둘렀고, 안감으로는 플란넬 소재를 더해 보온성을 높였다. XERO DENVER BOOT 가격 1백20달러.

작지만 강한 블루투스 ㅣ스피커 JBL CLIP 스피커 시리즈의 진화는 현재진행형. 기존의 휴대용 사운드 머신보다 성능이 뛰어난 데다,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도 장착했다. 클립 디자인을 활용하면 배낭이나 자전거 핸들에 걸어두기에도 좋다. JBL CLIP 4 가격 8O달러.

합리적인 즐거움 ㅣ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여기 이 노트북은 어떨까. 가격이 합리적인 데다 기대치를 훨씬 뛰어넘는 성능(16GB RAM과 Nvidia GeForce RTX3050Ti 그래픽 카드 장착)까지 갖췄으니 말이다. 강력한 출력과 잔상 없는 고해상도 그래픽, 훌륭한 터치감의 키보드와 조용한 쿨링 팬 등등. 가격만 봐선 좀처럼 기대하기 어려운 스펙들이 가득하다. ACER NITRO 5 GAMING PC 가격 9백9O달러.

바이크 헬멧 ㅣ베른의 허드슨 헬멧은 견고하다. 모든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건 당연하고, MIPS 기술을 더해 충격 발생 시에는 헬멧이 앞으로 10~15밀리미터 미끄러지면서 뇌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한다. 플래시 또는 레드 펄스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후방등은 분리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BERN HUDSON 가격 1백4O달러.

 

“아이러니하지만 믿을 수 없이 불안해 보이는 형태가 인상적이다.사람들이 룸에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묻는다. ‘이게 도대체 뭐야!’”editor ICHAEL CALORE

불균형의 미학 l 실용적이면서도 기발한 볼-쇼켓 구조를 가진 테이블 램프다. 메인 지지대와 헤드를 각각 비틀어 연출할 수 있어 디자인적 조형미가 으뜸인 데다, 조명 방향도 조절하기 쉽다. 조광 기능을 제어하는 방법도 간편하다. 그저 전원 버튼 위에 손가락을 툭, 올려놓으면 된다. RESIDENT BUSTER TABLE LIGHT 가격 7백95달러.

여행용 백팩 l 로아크 백팩은 2개의 메인 공간과 하나의 랩톱 슬리브(16인치 노트북)로 구성된 넉넉한 크기를 자랑한다. 여기에 지퍼를 단 텀블러 포켓, 현금과 여권, 다른 귀중품을 보관하기 좋은 히든 포켓도 갖췄다. 무엇보다 어깨끈은 분리할 수 있어 상황에 맞춰 들거나 다르게 메기에 좋다. ROARK 3-DAY FIXER 35L BAG 가격 1백95달러.

“짐을 가득 실은 상태에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한다. 그래서 우리 집에서는 ‘미니밴’이라고 부를 정도.”editor MICHAEL CALORE

카고바이크 l 자전거의 개념을 ‘다용도 화물차량’으로 바꾼 카고바이크에는 여러 안전 조건이 필요하다. 이를테면 4백 파운드의 무게 제한이나 성인 2명을 수용해야 하는 크기 같은 것들. 24인치 휠은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성을 높였고, 프레임에는 시마노 EP8 모터를 장착해 3단계의 페달 보조 기능을 더했다. 6백30와트 시 배터리는 약 75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다. 뒷좌석 패딩 시트와 손잡이 구성은 옵션. XTRACYCLE STOKER 가격 약 4천9백99달러.

에너지 충전 l 무선 충전기는 최대 15와트의 출력으로 초고속 충전을 선사한다. 여기에 기기에는 자석도 내장되어 있어 맥세이프 커넥터도 함께 올려놓을 수 있다. 단, 필요한 플러그는 각자 준비할 것. 박스 구성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NIMBLE APPOLO WIRELESS PAD 가격 50달러.

홈 시어터 l 시네마 프로젝터를 설치할 공간이 없다면 여기 최대 1백30인치의 선명한 4K 이미지를 영사하는 하이센스의 신형 모델을 주목하자. 새 프로젝터는 2천2백 루멘 밝기를 지원하는 화면의 색상 구현을 위해 RGB 3색 레이저를 사용한다. 또 레이저 프로젝터와 호환되는 화면을 선택하면 실물보다 더 큰 엔터테인먼트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3백 와트의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바까지 내장되어 있어 ,천둥과 같은 입체적인 크레셴도도 느껴볼 수 있다. HISENSE PX1-PRO TRICHROMA LASER CINEMA 가격 3천4백99달러.

“음악적 영감을 얻고 싶다면, 이 스피커를 가방에 넣어 숲이든 어디든 가져가 보시라!”editor ARKER HALL

“내 경우엔 피자가 완성되면 여기에 다시 아스파라거스랑 포테이토를 굽는다. 풍미가 그만이다!editor ADRIENNE SO

피자&파이 만들기ㅣ한 번에 많은 손님을 맞아야 하는 경우라면? 여기 솔로스토브의 파이&피자 오븐을 추천! 연소 파츠에 불꽃이 피면, 15분 이내에 챔버가 5백 도까지 오르고, 오븐은 뚝딱 피자와 파이를 완성해낸다. 입체적 에어플로우 시스템 덕분에 연기 걱정은 No. 여기에 가스버너 부착 장치까지 활용하면 더 많은 양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TIP! 20분 안에 7백도까지 오븐 온도가 상승하면 바삭한 12인치 파이를 2분마다 구워낼 수 있다! SOLO STOVE PI PIZZA OVEN 가격 6백 달러.

친환경 텀블러ㅣ다른 제품보다 25퍼센트 적은 양의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 뚜껑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었고, 진공 단열재는 적어도 점심시간까지는 처음과 같은 온도를 유지해준다. 12온스와 16온스 크기로 출시되고, 블랙과 새틴 실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MIIR CLIMATE+ TUMBLER 가격 약 25달러.

웨이브 디자인ㅣ곡선미가 아름다운 이 선반은 런던 피어슨 로이드Pearson Lloyd 디자이너들의 작품이다. 재활용 소재와 재생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 3D 프린팅을 활용해 이런 창의적인 형태의 스탠드를 완성했다. 앞에는 스마트폰을 놓고, 나머지 공간에는 편하게 꺼내 쓰고 싶은 소품들을 올려놓기 좋다. 총 13가지컬러. BFRIENDS STAND M 가격 33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