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메종넘버나인 레시피 8

2023.02.16전희란

포스트말론의 그 로제 샴페인으로 만든 근사한 칵테일들.

ACK ROSÉ

재료ㅣ라임주스, 그레나딘, 애플 브랜디, 레몬 필
요리법ㅣ① 메종 넘버 나인 1.5온스, 라임주스 1온스, 그레나딘 0.74온스, 애플 브랜디 1.5온스, 얼음을 셰이커에 넣는다. ② 20~30초 동안 흔든다. ③ 체로 걸러 쿠페나 마티니 글라스에 담는다. ④ 레몬 필로 장식한다.

THE M9 SPRITZ

재료ㅣ소다 워터, 오렌지 비터
요리법ㅣ① 메종넘버 나인 3온스, 소다 워터 1온스, 오렌지 비터 2대시를 미리 준비해둔 와인 잔에 붓는다. ② 적당량의 얼음을 넣고 가볍게 젓는다. ③ 오렌지 껍질을 얇게 벗겨 잔 위에 예쁘게 장식한다.

THE MAISON NO 9 ROSÉ SANGRIA

재료ㅣt 수박주스, 보드카, 심플 시럽 2온스, 수박슬라이스, 체리, 딸기, 할라페뇨
요리법ㅣ① 모든 재료를 주전자에 넣고 20~30분 동안 냉장고에 넣어 충분히 칠링한다. ② 얼음을 붓고 젓는다. ③ 민트로 장식한다. 화끈한 맛을 원한다면 할라페뇨를 추가한다.

CUCUMBER ROSÉRITA

재료ㅣ오이, 레몬, 데킬라 블랑코, 아가베 시럽, 소금
요리법ㅣ① 셰이커에 빻은 오이 조각 3개, 라임주스, 아가베 시럽을 넣고 잘 섞는다. ② 메종 넘버 나인 1.5온스, 데킬라 블랑코 1.5온스, 얼음을 넣고 셰이킹한다. ③ 소금을 두른 잔에 붓는다. ④ 오이로 장식한다.

HE M9 HOT TODDY

재료ㅣ위스키, 레몬주스, 꿀, 시나몬 스틱, 로즈메리, 레몬
요리법ㅣ① 메종 넘버 나인 1.5온스, 위스키 1.5온스, 레몬주스 0.75온스, 꿀 0.5온스, 시나몬 스틱 1개를 머그 컵에 넣는다. ② 끓는 물을 붓는다. ③ 시나몬 스틱으로 젓는다. ④ 로즈메리와 레몬을 살포시 얹는다.

THE ROSÉ PALOMA

재료ㅣ자몽 & 라임주스, 아가베 시럽, 데킬라, 소다수, 소금
요리법ㅣ ① 자몽주스 1.5온스, 라임주스와 아가베 시럽 0.5온스, 데킬라 블랑코 0.75온스, 소다 워터 2온스, 소금 조금, 자몽 웨지, 얼음을 넣고 셰이킹한다. ② 탄산수 2온스를 1에 붓고 섞는다. ③ 자몽으로 장식한다.

FIG OLD FASHIONED

재료ㅣ위스키, 무화과, 피칸 비터, 오렌지 비터
요리법ㅣ ① 으깬 무화과 1개와 비터를 믹싱 글라스에 넣고 잘 섞는다. ② 메종 넘버 나인, 위스키, 얼음을 넣고 20~30초 동안 젓는다. ③ 큰 얼음 큐브 위에 액체를 걸러 붓는다. ④ 오렌지 껍질과 신선한 무화과로 장식한다.

WATERMELON COCKTAIL

재료ㅣ보드카, 라임, 심플 시럽, 수박주스
요리법ㅣ① 보드카 1온스, 라임 0.75온스, 심플 시럽 0.5 온스, 수박주스 3온스를 얼음과 함께 셰이커에 넣고 흔든다.
② 잔의 림 부분에 향신료 타진을 두른다. ③ 메종 넘버 나인 2온스를 그 위에 붓는다. ④ 수박으로 장식한다.

MAISON NO’9
포스트 말론은 이렇게 말했다. “로제는 약간의 근사함을 위한 술이다” 약간의 근사함이란 상당한 근사함보다 어쩌면 대단히 어려운 것. 포스트 말론의 로제, 메종 넘버 나인은 선베드에 누워 플라스틱 컵에 따라 콸콸 마셔도 좋고, 페스티벌에서 맥주는 영 배부를 때 가뿐히 환승해도 좋고, 낮술로도 완벽하다. 어여쁜 살몬 핑크에서 만발하는 꽃다발 향기가, 혀를 바짝 긴장시키는 적당한 건조함과 리듬이 꼭 그와 닮았다. 그르나슈 45퍼센트, 생소 25퍼센트, 시라 15퍼센트, 멜롯 15퍼센트. 그냥 마셔도 좋은데 칵테일로 만들면 또 얼마나 맛있을까.

피처 에디터
전희란
포토그래퍼
홍지은
일러스트레이터
조성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