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그리고 분위기에 취하는 용산 일대 호프, 포차 맛집
❶ 효창공원 해피데이 원효점 ❘ 기사식당부터 국밥집까지, 맛집이 즐비한 효창공원역을 지나다보면 사거리에 위치한 이 곳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귀여운 간판이 쉽게 시선을 빼앗는다. 밖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안은 보기보다 넓지 않고 아늑한 분위기. 이 집의 별미는 국물 떡볶이다. 양껏 만들어주는 국물 떡볶이와 함께, 나 빼고 이미 다 친해보이는 동네주민 그리고 사장님과 수다를 떨다보면 소주 한 잔에 한 병은 마신 기분이 드는 그런 착각이 드는 기분 좋은 곳. 주소 서울 용산구 새창로 109
❷ 삼각지 그린호프 ❘ 삼각지의 핫플레이스 사이, 네온 컬러 초록 간판을 지키고 있는 호프집이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여기가 용산구 사랑방이구나 싶을만큼 왁자지껄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데 평일,주말할 것 없이 언제나 동네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저렴한 치킨과 골뱅이소면이 이 집의 메인 메뉴지만, 배가 부른 상태라면 고추와 메추리알을 얹어주는 신박한 과일모듬 혹은 마른안주를 먹어봐도 좋겠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24 영업 시간 16:30-02:00 (일요일 휴무)
❸ 용문시장 용문포차 ❘ 효창공원역에서 삼각지역으로 걷다보면 드문드문 맛있는 국밥집과 호프들이 즐비하다. 용문포차도 역시 주당들 사이에서 알려진 맛집 중 하나. 늦은 밤까지 괜찮은 안주와 소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적은 탓에 용문시장의 불켜진 몇 곳의 포차는 언제나 사람이 많다. 솜씨 좋은 여자 사장님이 운영하는 용문포차는 늘 단골로 북적거리는데 이 곳의 모든 메뉴는 언제나 평타 이상이다. 닭도리탕부터 광어, 두부김치, 찌개류까지. 왠만한 메뉴가 3만원을 넘지 않는 든든한 인심이 있는 곳.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41길 64 영업 시간 17:00-05:00 (화요일 휴무)
❹ 해방촌 콘서트 ❘ 해방촌 신흥시장 인근, 지하에 위치한 이곳은 주민들의 아지트와도 같은 곳이다. 오랜 시간 해방촌에서 ‘콘서트’라는 치킨&호프 집을 운영하던 사장님이 확장 이전 하신 곳으로 기존의 치킨 메뉴부터, 이사 후에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게 찌개류와 각종 안주 메뉴를 갖췄다. 넓고 편안한 자리를 갖춘 것도 큰 장점이다. 해방촌 인근에서 친구들과 부담 없이 2차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 주소 서울 용산구 소월로20길 24 지하1층 영업 시간 19:00-02:00 (수요일 휴무)
❺ 포차용산스타일 ❘ 허름한 분위기에 소주가 어울리는 곳을 찾고 있다면, 이곳만한 곳이 없다. 너무 더운 날보다는 살짝 쌀쌀한 날 찾기를 권한다. 각종 해산물과 함께 기본 안주 오이가 딸려나오는 이 곳의 별미는 스낵류. 그 중에서도 수제버거다. 적당히 기성품과 핸드메이드를 섞은 주인의 솜씨가 돋보이는 햄버거를 안주 삼아 마시는 소주는 다음날 숙취를 잊게 만든다. 주소 서울 용산구 새창로 149 1층 영업 시간 16:30-00:30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