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제주의 동쪽 나라 구좌읍 여행 좌표

2023.05.22하예진

제주 구좌읍 맛집부터 빈티지샵, 위스키바까지. 제주 도민들이 직접 보내온 추천사.

김녕회관

도민 추천사: 김녕리에서 거의 유일하게 새벽까지 술을 마실 수 있는 위스키바. 나만 아는 비밀 아지트 같은 빈티지한 공간에 애주가들 입맛 다시게 하는 위스키 라인업을 구비했다. 안주 맛이 출중해 단골 사이에서 치즈 돈까스 맛집으로 불린다는 후문. 선선한 바람이 볼을 스치는 야외정원은 제주의 동쪽 나라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시그너처 칵테일은 푸른빛 김녕 바다를 닮은 시그너처 칵테일 김녕비치와 붉은 노을을 오마쥬한 김녕선셋. ‘김녕장’이라 이름 지은 게스트 하우스도 같이 운영 중이다.  
주소: 제주시 김녕로 170
인스타그램: @gimnyeonghall

바람

도민 추천사: 구좌 월정리에 자리 잡은 소품샵 겸 카페. 아프리카풍의 개성 넘치는 소품과 빈티지 아이템이 가득한데, 오직 흙과 나무로만 만든 자연의 물건들이 많아 그 자체로 작은 자연 박물관을 방불케 한다. 오감으로 흙냄새가 물씬 풍기는 공간은 직접 만든 나무 타일로 꾸민 바닥에서부터 ‘작가님’ 소리가 절로 나오는 사장님의 감각이 곳곳에 드러난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46-9
인스타그램: @_vharam/

비지곶식당

출처: @khj_2527

도민 추천사: 여행자들이 ‘큰 기대는 안했는데 두 발을 동동 구르며 먹었다’는 후문이 끊이지 해장국 집. 실은 로컬 사이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찐 해장 플레이스로, ‘뼈다귀’니 ‘우거지’니 무엇이 재료로 들어갔는지 일절 설명 없이 그저 ‘해장국’이라 이름한 단일 메뉴에서부터 찐맛집 기운이 스물스물 풍겨나온다. 제주 막걸리를 곁들여 무조건 낮술 해야 하는, 말이 필요 없는 현지인 맛집.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002

제주창고

도민 추천사: 제주 동쪽에 위치한 힙한 빈티지 샵. 무엇보다도 빈티지 좀 골라낼 줄 아는 안목을 겸비한 사람이라면 눈이 훽훽 돌아가는 리얼 빈티지에서 이 집 옷 퀄리티가 가늠된다. 슈프림 일본 빈티지, 럭셔리 빈티지까지 알찬 라인업으로 패션 애호가를 맞이하며, 작은 공간이지만 오너의 감각이 드러나게 꾸민 인테리어 구경하는 맛도 남다르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10
인스타그램: @jejuchanggo

카페 오른

도민 추천사: 제주 동쪽 해안도로를 따라 일출봉 경치를 보며 쭉 올라오다보면 오른편에 육지 냄새 풀풀 나는 노출콘크리트 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그곳이 바로 동쪽 끝자락 성산의 바다뷰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 ‘오른’. 우도 땅콩 크림을 올려 직접 만든 미니 크롸상을 토핑으로 얹은 오른 라떼를 비롯해 아이스크림러핀, 약과아이스크림라떼, 비건보늬밤파이, 비건피스타치오파이 등 베이커리도 일품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714
인스타그램: @orrrn_official/

한동리화수목

도민 추천사: 구좌읍 한동리에 위치한 화수목 카페.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와 유기농 재료를 화수목 만의 비율로 배합한 우유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제주 현지 도민들조차 인생 아이스크림이라 엄지를 추켜세우는 요물 디저트. 모나카 깍지에 팥과 아이스크림을 올린 ‘화수목 모나카’와 우유 투샷과 함께 라떼처럼 즐기는 ‘화수목 커피’ 등 다채로운 음료 레시피로 즐길 수 있어 질릴 틈이 없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028
인스타그램: @handong_ffot/

카페 인사리

도민 추천사: 오너 부부가 한동리의 조용한 마을에서 빵을 굽고 커피를 내린다. 까눌레붜 라우겐크루아상, 퀸아망, 커스터드크로핀, 몽블랑 등 라인업은 평범하지만 맛은 결코 평범하지 않은 빵의 풍미에 한번, 제주와 발리의 감성이 섞인 분위기에 두 번 취한다. 오징어 먹물을 넣은 폴리쉬반죽을 24시간 저온 숙성해 구워낸 바게트에 햄과 버터를 넣은 잠봉뵈르와 제주 제철 재료로 만든 스프는 제주 동쪽 아침을 맞을 훌륭한 한 끼 에너지가 되어준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2806 2층
인스타그램: @cafe_insari/

EDITOR
하예진
DESIGNER
조은아
이미지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