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양산이 어색한 남자들을 위해, 스타일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아이템을 소개한다.

✅양산 vs 우산
양산 대신 우산을 쓰면 된다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자외선을 맨살로 그대로 흡수하는 것보다는 뭐라도 있는 게 낫지만, 양산과 우산은 본질적으로 목적이 다른 만큼 재질도 다르다. 우산은 방수를 목적으로 한 코팅 기술이 적용되는 반면, 양산은 자외선 차단을 위해 내부에 암막 코팅이 되어있다. 피부암이나 탈모 등을 유발하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우산으로 대충 가리기 보다는, 양산을 들어 확실하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산 구매 시 봐야 할 것! UPF 50+
UPF는 의류, 양산, 텐트 같은 직물 제품이 자외선을 얼마나 잘 차단하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UPF 50+은 최고 등급으로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한다는 뜻이니 그만큼 확실히 보호된다는 의미다.
LEGODT 이지폴딩 UV차단 양우산
레고트의 이지폴딩 양우산은 길이 17cm, 무게 약 230g으로 휴대성이 쉽다. 데일리 소지품으로 가볍게 챙겨 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꺼내 쓰기 좋다. 원단은 UPF 50+ 등급으로, 99.9%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기대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유행이나 취향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 무난하게 오래 사용할 양우산을 찾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방수 기능을 우선으로 고려한다면, 레고트의 우양산 컬렉션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컬러 네이비, 베이지
가격 36,000원
구매처 바로가기
Wpc. 남자양산 ZA016-001-102
레인 관련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 Wpc는 일본 여행 기념품으로 추천받을 만큼 입소문이 자자하다. 그중 남성용으로 나온 이 제품은 양산을 펼쳤을 때 보이는 독특한 뒷면 디자인이 눈에 띈다. 이는, 햇빛으로부터 목까지 완벽하게 보호하고 비 오는 날에는 백팩을 젖지 않게 하기 위한 설계된 디자인이라고 한다. 가벼운 무게는 아니지만, 휴대성보다는 양산과 우산으로서의 기능성을 중시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시중 제품이 작고 불편하다고 느꼈던 남성이라면, 넉넉한 크기와 심플한 디자인 덕분에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남성 사용
컬러 오프화이트X블랙 / 오프화이트X라이트그레이 /오프화이트X베이지 /그레이X블랙
가격 72,000원
구매처 바로가기
해누아 암막 양산
기능성 양산 제조에 집중하는 ‘해누아’는 양산 사용자들 사이에서 이미 익숙한 브랜드다. 역대급 무더위로 양산 사용이 급증하면서, 전 색상이 빠르게 품절될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2025년에는 리뉴얼을 통해 더욱 가볍고 튼튼해졌으며, 완벽한 차단 기능을 갖춘 암막 양산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밝은 컬러의 양산을 찾는 남성이라면 해누아 제품 일상 속 포인트로 활용하기에 충분한 아이템이다.
컬러 샌드베이지/파인그린/쉐도우그레이
가격 53,200원
구매처 바로가기
최신기사
-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