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ers

패션 러너까지 감동, 브랜드와 협업 발매한 신상 러닝화 추천 5

2025.10.24.조서형

러닝화 어디까지 좋아지나 했더니, 이렇게도 잘하네. 태그호이어, 로에베, 디즈니, 퍼렐 윌리엄스부터 스포츠 브랜드끼리 협업한 모델까지.

뉴발란스 SC 엘리트 v5 x 태그호이어

스위스의 럭셔리 워치메이커 태그호이어와 뉴발란스의 독특한 컬레버레이션. 퍼플과 네온 그린의 조합의 시각적 임팩트가 강렬하다. 엘리트 v5는 PEBA 미드솔과 카본 플레이트의 조합에 218g의 가벼운 무게로 이미 마라토너 사이에서 좋은 반응이 있던 모델이다. 이번 협업에서는 태그호이어의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 커넥티드 칼리버 E5의 뉴발란스 에디션도 함께 발매했다. 러닝화의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은 아직 미정.

아디다스 EVO SL x 퍼렐 윌리엄스

가수이자 프로듀서 퍼렐 윌리엄스와 아디다스의 인기 러닝화 EVO SL의 합작. 강력한 에너지 리턴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라이트스트라이크 프로 폼이 좋은 퍼포먼스를 이끌어 낸다. 이번 협업 제품은 갈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3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특징으로 깔끔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참고로 2024년 파리 올림픽 개막식 성화 이벤트에서 퍼렐 윌리엄스가 착용한 러닝화 역시 EVO SL이었다.

온 클라우드 솔로 x 로에베

스위스 퍼포먼스 브랜드 온의 대표 시리즈 클라우드와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가 발표한 러닝화. 밑창의 구름 형태를 하고 있는 중공 구조와 로에베의 우아한 컬러 조합이 만났다.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네온 라임과 스카이블루 등 9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롱슬리브, 아노락, 팬츠, 푸퍼 베스트 등 의류 제품도 포함되어 있다.

푸마 x SAYSKY ForeverRun Nitro 2

덴마크 러닝 브랜드 세이스카이와 푸마의 협업. 쿠셔닝이 높고 통기성이 뛰어나 오래 달려도 편안하다. 반응성 좋은 니트로 폼 쿠셔닝과 혁신정인 런가이드 시스템이 향상된 지지력을 제공한다. 러닝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단단한 아웃솔의 림이 특징. 이번 협업에서는 싱글렛과 쇼츠, 타이즈와 후드 티셔츠를 함께 발표했다. 가격은 34만9000원

브룩스 고스트 맥스 3 x 디즈니

초고밀도 폼 미드솔을 내세워 러닝화 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는 브룩스. 디즈니와의 새로운 협업을 선보인다.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와인 앤 다인 하프 마라톤을 기념해 브룩스 고스트 맥스 3와 함께한 모델이다. 컨셉에 충실하게 미드솔, 텅 윗부분, 라이너에 모두 레드 버건디 컬러를 적용했으며, 신발끈은 푸른색과 노란색 미키마우스 패턴이 박혀 있다. 바로 어제인 2025 디즈니 와인 & 다인 하프 마라톤 위켄드 엑스포에서 출시 되었으며, 행사가 마무리 된 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