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ness

요즘 최고 인기 운동 하이록스, 이번 주말 드디어 서울에서 열린다

2025.11.07.조서형

이번 주 주말! 11월 8,9일 코엑스에서 첫 서울 레이스가 열린다. 누가 참여할까?

하이록스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다. 2017년 독일에서 650명 규모로 시작해 2024/25 시즌에는 세계 90개 이상의 레이스가 진행되어 50만 명 이상의 레이서가 참여했다. 구간별로 스키에르그, 슬레드 푸쉬, 버피, 로잉, 샌드백 런지, 월볼 등 기능성 운동을 하는 사이사이에 1km씩 달리기를 8번 반복한다. 초보 운동인부터 엘리트 선수까지 도전할 수 있는 레이스다.

달리기와 크로스핏 등 고강도 운동을 합친 이 대회에 대한 인기를 나타내는 것은 참가자 수. 6,000명 이상의 레이스가 참가 등록을 완료했는데, 이는 지난 인천 대회에 비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하이록스를 향한 높은 관심을 뜻한다.

하이록스에 대한 국내 유명인과 피트니스 인플루언서의 관심과 참여도도 매우 높다. 지난 5월 인천 레이스에서는 샤이니 민호와 셰프 오스틴 강이 출전했으며, 전 UFC 김동현 선수와 높이뛰기 국가대표 우상혁 선수도 레이스를 관람했다. 최근에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샤이니 민호가 하이록스 서울 레이스 준비 과정을 소개했다. tvN ‘무쇠소년단 2’에서 대회 도전기가 담기기도 했다.

역대 최대 규모의 레이스가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