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는 순간 스타일과 보온, 실용성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후디. 지금 소개하는 다섯 아이템이라면 올겨울 데일리룩 고민이 줄어들 것.
하나만 잘 골라도 사계절 데일리룩의 반을 책임지는 게 후디다. 보온성과 실용성은 물론, 기분까지 바꿔주는 그래픽과 소재, 그리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실루엣까지. 지금 소개하는 후디 다섯 가지는 가을, 겨울은 물론 시즌을 넘어 꾸준히 손이 갈 만한 제품들이다.
휴먼 메이드 호프 헤비 웨이트 후디

BTS 제이홉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휴먼메이드 ‘휴먼 호프’ 헤비웨이트 후디. 도톰한 헤비웨이트 기모 소재로 한겨울까지 든든한 제품이다. 귀여운 다람쥐 그래픽이 포인트이며, 컬러에 따라 프린트 방식이 달라 화이트는 자연스럽게 스며든 프린트, 그린은 선명한 러버 프린트로 완성했다고. 스탠다드 실루엣에 왼쪽 커프스의 시그니처 하트 패치까지 더해져 어떤 룩에도 무리 없이 잘 어울린다.

휴먼메이드호프 헤비웨이트 후디
구매하러 가기
매든 퍼니풀 오버 후디

일상과 고프코어를 오가며 활용할 제품을 찾고 있다면 매든의 퍼니 풀오버 후디가 좋은 답이 된다. 아웃도어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답게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데, 격자무늬 패턴의 플리스가 주는 부드러움과 경량성 덕분에 여기저기 레이어드하기도 좋다. 또, 촘촘한 플리스가 땀 흡수력과 보온성을 높여주고, 신축성 있는 후드가 머리를 자연스럽게 감싸 핏이 안정적이다. 특히 올해 트렌드 컬러로 떠오른 올리브 그린이라 은근히 확실한 포인트를 주기에 제격.

매든퍼니풀 오버 후디
구매하러 가기
해칭룸 베이스 후디 니트

한층 부드럽고 포근한 무드를 원한다면 해칭룸의 베이스 후디 니트도 좋은 선택. 아크릴, 나일론, 모헤어, 울이 블렌딩된 헤어리 소재가 특유의 따뜻한 질감을 만들어주며, 래글런 슬리브와 레귤러 실루엣, 약간의 크롭 기장이 더해져 니트 후디 특유의 여유로운 실루엣을 완성한다. 블랙과 버건디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데일리룩에도, 포인트 룩에도 쉽게 매치된다.

해칭룸베이스 후디 니트
구매하러 가기
디벡 TC KNT 코듀로이 후디드 파카

좀 더 스트리트 감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디벡 TC KNT 코듀로이 후디드 파카를 추천한다. 코듀로이 원단이 만들어내는 따뜻함과 빈티지한 분위기가 특징으로, 도톰한 후드와 전면 포켓이 실용적이다. 루즈핏으로 여유롭게 떨어져 후디와 아우터의 중간 느낌으로 입기 좋고, 겨울철 스트리트 캐주얼과 궁합이 좋다.

디벡TC KNT 코듀로이 후디드 파카
구매하러 가기
파타고니아 숍 스티커 업라이절 후디

마지막으로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챙기고 싶다면 파타고니아의 숍 스티커 업라이절 후디가 빠질 수 없다. 파타고니아 하면 보통 플리스를 떠올리지만, 이 후디 역시 브랜드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100% 리사이클 니트 플리스 원단으로 제작되었다.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플라스틱 병을 활용해 부드럽고 내구성도 뛰어나며, 안감은 브러쉬드 처리로 따뜻한 착용감을 더했다. 측면 패널과 소매, 허리에 적용된 신축성 있는 립 니트 덕분에 활동성이 좋고, 작은 로고만 더해진 미니멀한 디자인이라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파타고니아숍 스티커 업라이절 후디
구매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