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지큐가 선택한 올해의 차, 포르쉐 파나메라 GTS

2025.12.04.신기호

2025 GQ KOREA CAR OF THE YEAR – PORSCHE
숭고함의 증명, 포르쉐 파나메라 GTS.

PORSCHE Panamera GTSㅣ포르쉐는 파나메라를 향해 스포티한 그란 투리스모의 범례라고 말한다. 덕분에 ‘GTS’라는 팔팔한 에너지를 끌어안은 채 우아하게 질주하는 이 낯선 존재가 조금은 짐작된다. 안팎으로 가득한 이상적인 새로움. 그리하여 완성되는 독보적인 존재감이 서서히 발견된다.

HD Matrix LED headlightㅣ파나메라 GTS의 첫인상이 또렷한 건, 맨 앞에서 빛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덕분이다.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이 명료하고 아름다운 라이트에는 무려 6만4천여 개 이상의 픽셀이 촘촘하게 구성된다.

V8 Engineㅣ경험의 감각들을 더욱 생생하게 잇는 건 청각의 역할이다. 포르쉐는 이를 위해 V8 엔진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사운드에 담아냈고, 그렇게 실현된 파나메라 GTS의 배경 음향은 견고하고, 웅장하며 매끄럽게 뻗는다.

Interiorㅣ아티스트의 감각적인 작업실 같기도, 누군가의 근사한 거실 같기도 한 파나메라 GTS의 실내 공간은 밤이 되면 더욱 특별해진다.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와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쾌적한 디스플레이가 좀 전의 낮과는 전혀 다른 무드를 선사한다.

Driver Experienceㅣ드라이버 중심으로 구성된 파나메라 GTS의 운전석은 친절하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너머로 보이는 선명한 디스플레이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정보가 척척 띄워지고, 보조석까지 시원하게 뻗는 스크린에는 실용적인 인포테인먼트가 한가득이다.

Adaptive 4-Way Rear Spoilerㅣ파나메라 GTS의 어댑티브 4-Way 리어 스포일러는 포르쉐가 자랑하는 공기역학 설계,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PAA)의 뒷면을 담당하는 키포인트다. GTS의 출력에 걸맞은 다운포스를 위해 스포일러는 우아하게 일어선 후 양쪽으로 펼쳐지며 넓은 면적을 확보한다.

Performanceㅣ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5백 마력(3백68킬로와트), 최대 토크 67.3킬로그램포스미터를 완성했고, GTS 모델 전용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서스펜션과 섀시 컨트롤 시스템은 현실 너머의 역동성을 실현했다. GTS의 증명이다.

PORSCHEㅣPanamera GTS
ENGINEㅣV8 4.0L
POWERㅣ510 PS (375kW)
MAX TORQUEㅣ67.3kg·m
TOP SPEEDㅣ302km/h
0-100km/hㅣ3.8s
PRICEㅣ252,800,000부터


포토그래퍼
민성필
SPONSORED BY
포르쉐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