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토종 OTT에서 만든 시리즈 성공시대가 열렸다, 다시 볼만한 작품 4

2025.12.13.박예린

티빙의 화제작 [친애하는 X]가 호평 속에 막을 내렸고, 쿠팡플레이에서는 [UDT: 우리동네 특공대]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토종 OTT 전성시대를 활짝 연, 작품성과 화제성 모두 잡은 필승작들을 소개한다.

죽음 끝에서 시작된 열두 번의 삶 | [이재, 곧 죽습니다]

플랫폼: 티빙(TVING)
삶의 절망 끝에 스스로 삶을 포기한 최이재(서인국)가 죽음(박소담)로부터 12번의 환생과 죽음을 경험하는 벌칙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서스펜스 드라마. 재벌 2세,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 연쇄살인마 등 각기 다른 인물로 환생하여 죽음을 피하려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옴니버스 형식이면서도 하나의 거대한 서사로 연결된다. 원작 웹툰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화려한 배우진의 출연과 영화 같은 스케일의 연출을 통해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 배우가 조연이라고?’ 소리가 절로 나오는 역대급 조연 캐스팅 라인업이 압권. 각기 다른 인생의 단면을 통해 삶의 가치와 희망을 되찾는 과정을 그려내며 깊은 여운을 남긴 웰메이드 작품으로 티빙 오리지널의 글로벌 성공작으로 인정받았다.

아름다운 괴물의 파멸과 구원 | [친애하는 X]

플랫폼: 티빙(TVING)
자신의 앞길을 방해하는 누군가 있다면 거침없이 제거하는 소시오패스 성향의 톱스타 백아진(김유정)이 지옥에서 벗어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완벽한 가면을 쓴 채 파국으로 치닫는 파멸 멜로 서스펜스 드라마. 자신의 욕망을 위해 X들을 잔혹하게 짓밟고 이용하는 아진의 이중적인 모습과 그로 인해 상처받고 복수하는 인물들의 촘촘한 관계를 서늘하게 그려냈다. 데뷔 이래 김유정의 가장 파격적이고 강렬한 연기 변신으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원작 웹툰의 어둡고 밀도 높은 서사를 강화된 톤 앤 매너로 연출하여 호평을 받았다. 최근 완결되어 정주행하기 좋으니, 화려한 가면 뒤 감춰진 진실과 파격적인 엔딩을 직접 확인하자.

전설의 싸움짱이 된 찌질이의 반란 | [소년시대]

플랫폼: 쿠팡플레이
1989년 충청남도 부여 농고로 전학을 간 힘없고 조용한 왕따 ‘온양 찌질이’ 장병태(임시완)가 우연한 오해로 하루아침에 전설의 싸움 짱 ‘아산 백호’로 둔갑하며 벌어지는 코믹 청춘 드라마. 정체를 숨긴 채 가짜 짱 행세를 이어가며 짜릿한 소년시대를 만끽하는 동안 아슬아슬하고 배꼽 잡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80년대 후반의 레트로한 시대 배경, 임시완의 망가짐을 불사한 코믹 연기와 배우들의 찰진 사투리 연기의 폭발적인 시너지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과 향수를 선사하며 신드롬으로 일으켰다. 2024년 한 해 동안 각종 시상식에서 7관왕을 달성하며 작품성을 입증한데 이어 최근 시즌 2 제작을 확정했다.

수상한 가족의 통쾌한 응징 | [가족계획]

플랫폼: 쿠팡플레이
기억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엄마(배두나)를 중심으로 아빠(류승범), 쌍둥이, 할아버지 등 각자 특별한 능력을 숨긴 채 평범한 이웃으로 위장한 가족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악당들을 처단하는 블랙 코미디 액션 스릴러 시리즈. 각자의 능력으로 악인에게 지옥을 선사하는 모습과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진짜 가족보다 더 끈끈하게 뭉친 그들의 팀플레이가 독특하고 신선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배두나, 류승범, 백윤식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스타일리시한 연출로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흥행에 힘입어 현재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다.

사진
각 시리즈 공식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