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더 지나면 웨이팅만 늘어날 뿐.
지금껏 본 적 없던 범아시아 요리가 온다 | 코자차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이자 중식의 차세대 리더로 손꼽히는 최유강 셰프의 업장. 같은 신라호텔 출신의 조영두 셰프와 의기투합해 한식과 일식, 중식의 경계 없는 메뉴 구성을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이다. 중식과 일식을 번갈아 코스 요리로 선보이는 등 새로운 아시아 요리를 탄생시키며 오픈한 지 2년도 안 돼 미쉐린 별을 달아 업계를 놀라게 했다. 특히 황후가 쓰던 비눗갑에 담아낸 전복 냉채와 진한 상탕 육수로 끓인 샥스핀 찜이 일품이며, 국내에서 스시와 샥스핀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곳이다. 1950~60년대 빈티지 가구와 조명으로 꾸민 독특한 공간과 셰프가 직접 테이블 앞에서 서빙하는 퍼포먼스로 더욱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97길 17 1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런치 12:00~14:30, 디너 18:00~22:00
인스타그램 @kojacha.official
차세대 한식 셰프로 도약할 아기 맹수 | 솔밤
미쉐린 2스타 권숙수, 1스타 비채나, 3스타 가온을 거치며 장•발효•솥밥을 몸에 새긴 김시현 셰프가 핵심 키친 멤버로 있는 업장. 엄태준 셰프의 고항인 경북 안동의 한 지역 이름이자, 계절과 절기에 입각한 한국 식재료에 대한 연구와 조리법을 바탕으로 동시대 미감을 담아내며 오픈한 지 1년도 안되어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코리안 컨템퍼러리 다이닝이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디너만 운영한다. 3~4시간에 걸친 긴 디너 코스는 마치 오솔길 산책처럼 기승전결이 뚜렷하며, 식사 공간을 두 곳으로 분리해 몰입도를 높인다.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 231 백영논현센터 2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17:30~22:30
인스타그램 @solbam_restaurant
술빚는 윤주모의 독립 술방 | 해방촌 윤주당
영화를 전공하고 경력을 쌓던 중 운명처럼 전통주에 빠져 여러 전통주 명인에게 양조를 배운 뒤 자신이 직접 빚은 우리 술을 제철 안주와 함께 선보이는 윤나라 대표의 업장. 대한민국 명주 대상 소주 부문 1등을 차지한 대표가 직접 빚는 전통주 라인업이 압도적이다. 고정된 주류 메뉴가 있는 게 아니라 계절마다 어울리는 전통주를 다양하게 페어링 하고 소개한다. 술 빚는 이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음식답게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 전통주와 잘 어울리는 깊은 발효 풍미가 특징이라 술꾼들의 성지로 불린다.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81-1 1층
영업시간 화~금요일 17:00~23:00, 주말 14:00~23:00 (영업시간 및 휴무일이 유동적이니 인스타그램 공지 확인 필수)
인스타그램 @yunjudang
독학으로 거머쥔 평냉 신성의 자리 | 옥돌현옥
독학으로 평양냉면을 연구해 지금의 맛을 만들고, 동업 냉면집 사장들이 ‘모범적인 독학생’이라 부르는 윤대형 셰프의 업장. 올해 평양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른 동시에 2025년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선정된 곳이다. 오로지 메밀만을 사용해 씹을수록 구수함이 폭발하는 순면과 깊고 진한 한우 육수의 완벽한 조화가 특징이다. 매일 매장에서 두부를 넉넉히 넣고 직접 빚은 손 만두를 비롯해 어복쟁반과 동해안에서 당일 직송한 가자미로 직접 담근 가자미식해도 인기. 콜키지를 지불하면 와인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36길 26-1
영업시간 주중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말 11:00~21:30, 매주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okdol.hy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