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주술회전>을 거쳐 <케이팝 데몬 헌터스>까지. 요즘 가장 힙한 건 애니메이션이다. 이제는 굿즈숍에서 ‘애니 힙’을 채워야 할 때.

📍서울
애니메이트 | 모든 굿즈는 이곳으로 통한다
멀리 비행기 타고 일본까지 갈 것도 없이, 홍대 애니메이트만 가도 충분하다는 주장은 꽤 신빙성 있어 보인다. 한국의 아키하바라로 통하는 굿즈 성지 홍대에서, 어떤 굿즈숍을 가야할지 고민된다면 우선 첫 번째로 둘러보면 좋을 곳이다. K-애니메이션 기업 대원 미디어에서 오픈한 이곳은 리뉴얼을 거치며 한층 더 고도화되었다. 국내외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비롯해게임과 서적 등 캐릭터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8, 5층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 주말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
인스타그램 @animatecafe_korea
안서당 | 굿즈와 굿즈 보관 아이템까지 한 번에
안서당은 애니메이션 굿즈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다. 일본, 미국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빈티지 토이들도 소개하고 있어 어떤 스타일의 캐릭터를 좋아하건 반드시 무언가를 사게 되는 곳이다. 굿즈를 손에 넣는 것으로 끝이 아니다. 진정한 팬이라면 보관에도 힘을 써야 할 터. 안서당에선 아이돌 응원봉과 굿즈를 보관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 제품도 만날 수 있다. 굿즈 초보부터 ‘덕후’까지 두루두루 만족스러워할 만한 곳.
주소 서울 마포구 신촌로6길 17
영업시간 매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인스타그램 @giftdang
📍대전
복제우주 | 또 다른 애니메이션의 세계 속으로

대전에 성심당만 있는 건 아니다. 복제우주는 주인장이 ‘진짜’ 좋아하는 굿즈만을 소개하는 곳. 요즘 유행하는 애니메이션말고, 1990년대부터 2010년대에 이르기까지 지금 세대에게는 ‘고전’이라 불릴 만한 작품들의 굿즈를 다룬다. 문을 열자마자 <에반게리온>,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엔젤비트> 등 마니아 층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속으로 타임슬립 할 수 있다.
주소 대전 중구 보문로254번길 36, 302호
영업시간 매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인스타그램 @spacenumber02
📍대구
파샵 | 모두의 보물창고
대구에 거주하는 애니메이션 마니아라면 파샵에 대해 익히 알고 있을 거다. 기존의 파샵이 조금 더 ‘덕후’를 위한 공간에 가까웠다면, 최근에는 조금 더 대중에게 문을 활짝 열어두었다.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부터 다소 하드코어한 피규어와 누가 봐도 ‘덕력 레벨 상급’인 티셔츠까지. 각기 다른 관심사를 충족시켜 줄, 모두의 보물창고와도 같은 곳이다.
주소 대구 중구 공평로 55, 3층
영업시간 오후 1시부터 7시 30분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pashoppashop
📍부산

애니메클럽 | 중고부터 레어템까지
정신을 단단히 차리지 않으면 길을 잃을지도 모른다. 부산 서면의 애니메클럽은 중고 피규어부터 캡슐토이, 애니메이션 직소 퍼즐까지 없는 게 없는 곳. 장르별로, 캐릭터별로 분류를 해놓았기 때문에 1층부터 지하까지 이어지는 큐레이션을 잘따라오기만 하면 된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희귀한 제품들도 곳곳에 진열되어 있다고.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니 두 눈 크게뜨고 잘 찾아봐야 하는 곳이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82-1
영업시간 매일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인스타그램 @animeclub_busan
📍제주
박서방 제주 | 제주 덕후들의 성지
제주에서 애니메이션 좀 본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박서방을 알 거다. 만화책부터 애니메이션 포스터, 3D 피규어 등 하나의작품을 통해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굿즈들을 알차게 모아 놓은 곳이다. 사장님이 유튜브와 블로그 운영도 열심인데, 새롭게 입고된 신상 정보들을 빠르게 업데이트해 준다. 제주 여행을 와서 일부러 이곳을 찾아오는 이들이 있을 정도로 정성스러운 컬렉션을 자랑한다.
주소 제주 제주시 다랑곶길 1, 3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인스타그램 @psbjej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