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완전정복 – 페스토 파스타

원리로 이해하는 파스타 요리법. 재료는 주변에 널려 있다. 제대로 조립하는 법만 알면 된다.

>> INGREDIENTS

적양파 1/2개, 양상추 혹은 각종 채소 8컵, 볶은 참깨 1/4컵, 리코타 살라타 치즈 1/2컵, 마늘 8쪽, 파스타 4인분, 올리브 오일·소금·무염버터 적당량씩.

 

>> HOW TO COOK

1 양파와 채소는 뜨거운 물에 2분간 데친다. 데친 채소는 얼음물에 식혔다가 키친타월로 물기를 완전히 빼둔다.

2 푸드 프로세서에 참깨와 데친 채소를 모두 넣고 간다. 조금씩 나눠서 갈고, 마지막에 리코타 살라타 치즈를 넣고 한 번 더 간다. 올리브 오일과 물을 적당히 넣어가며 페스토 소스의 질감을 맞춘다.

3 넓은 냄비에 올리브 오일과 박력 있게 으깬 마늘을 넣고 중간 불에 올린다. 마늘이 갈색으로 변했을 때 갈아둔 페스토를 넣고 1분간 더 익힌다.

4 양파와 채소 데친 물에 바로 파스타를 삶는다. 봉지에 적힌 시간보다 3분 정도 일찍 뺀다.

5 다 익은 파스타를 소스 냄비에 옮기고 면수도 한 국자 더한다. 소스와 면이 잘 버무러지게 휘젓는다.

6 불을 끄고 버터 한 조각을 넣어 마지막 윤기를 더한다. 잔열로 버터가 녹으면 잘 흔들면서 비벼준다.

7 남은 참깨를 뿌리고 올리브 오일을 한 번 더 두른다.

 

PRO TIP 채소와 허브는 파스타를 삶고 남은 면수에 살짝 데친 후 요리해도 좋다. 색깔도 잘 나고 조리 시간도 훨씬 줄어든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