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닮은 블랙 다이얼 시계 5

짐 자무쉬의 두 도시, 탕헤르와 디트로이트. 모로코 정원의 나무, 사막 모래, 유향 연기, 메디나 골목을 닮은 옷, 일렉트릭 기타 그리고 밤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블랙 다이얼 시계 5.

MARRAKECH GARDEN 모로코 정원은 지구를 돌며 모은 진귀한 나무로 가득 채운다. 그중엔 일본 대나무도 있다. 세이코는 오토매틱 워치 60주년을 기억하기 위해 좀 더 공을 들였다. 진공처럼 검은 다이얼은 옻칠 덕분인데, 일본 카나자와에 사는 옻칠 공예가 잇슈 타무라가 다이얼에 여러 번 색을 입히고 광을 냈다. 악어가죽 스트랩 시계 3백78만원, 세이코. LEFT 모노그램 캔버스 가스통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루이 비통. 빨간색 속지로 멋을 낸 노틸러스 편지 봉투 가격 미정, 에르메스. 노란색 소가죽 폴리오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에르메스. 검은색 생 로랑 편지 봉투와 일본어가 적힌 종이는 에디터의 것. RIGHT 멕시코산 양로철화, 북아프리카 카나리아 제도에서 온 다솔, 아프리카 케냐에서 자라는 야곱세니.

 

SCENT OF ARABIA 이 시계를 두고 강렬한 본능, 독립적인 태도, 품위를 생각했다. 쿠션형은 처음, 저녁 바람처럼 소박해 보이다가 문득 일몰 직전처럼 특별한 형태를 띤다. 시계 스스로 아름다움을 쟁취한달까. 블랙 다이얼 위로 나뭇잎 모양 초침과 검처럼 깎은 시침의 궤적이 사랑을 위한 한밤의 결투처럼 결연하다. 한없이 자유로운 남자를 위한 시계다. 드라이브 드 까르띠에 7백55만원, 까르띠에. LEFT 노란색 소가죽 폴리오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에르메스. 새를 그려 넣은 저녁 식사용 접시 가격 미정, 에르메스. 흰색 대리석 무늬 다이어리 1만3천5백원, 디어메종 by 스컬프. 새 그림 카드 세트 5만원, 스마이슨. RIGHT 아라비아 반도 오만에서 생산된 유향으로 반가운 손님을 환영하기 위해 태우거나, 불경한 기운을 몰아낼 때 쓴다.

 

ELECTRIC CITY 벤츄라는 쿼츠 시계의 시작이자 지구 최초의 일렉트릭 워치다. 1957년 1월 3일 공개된 이후 배터리로 움직이는 시계들은 전통적인 시계 회사를 도산 직전까지 몰아붙였다. 이 시계를 디자인한 리처드 알비브는 최초의 스케치에 벤츄라란 이름을 적었고, 줄곧 그 이름으로 불렸다. 새로운 시대를 위한 씨앗이라 부르고 싶은 압도적인 시계. 벤츄라 1백13만원, 해밀턴. LEFT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루이 비통. 잉크 10만원대(잉크 6개와 만년필 두 자루 세트), 어센틱 모델즈 by 애술린. 폴리오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에르메스. 마우스 패드를 뒤집은 분홍색 울 펠트 가격 미정, 에르메스. 얼굴 프린트 편지 봉투는 에디터의 것. RIGHT 1960년대 영국 런던에서 유명했던 카페 레이서 모터바이크를 힌트로 삼아 만든 일렉트릭 기타 가격 미정, 야마하.

 

OASIS 심해를 바라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은색을 사용했다. 잠수용 시계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블랙 다이얼과 GMT 기능까지, 볼수록 기묘한 이 시계. 수심이 깊은 물속에서도 정밀하게 움직이도록 세라믹 기술을 본격 사용했다. 케이스는 단일 세라믹 블록을 깎아 만들었다. 베젤과 다이얼도 같은 소재를 사용했다.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 1천만원대, 오메가. LEFT 파란색 울 펠트와 가죽으로 만든 데스크 패드 가격 미정, 에르메스. 자석으로 결합한 스콧 사진 액자 가격 미정, 루이 비통. 깃털을 프린트한 실크 노트 가격 미정, 에르메스. 엠마 발렛 트레이 가격 미정, 루이 비통. 하늘색 편지 봉투는 에디터의 것. RIGHT 오아시스로 차를 몰다 일몰 직전 사막에서 퍼온 모래.

 

NIGHT FLIGHT 여행을 꿈꾸는 자에게 밤을 부유하며 저녁 노을에 길을 내는 기분만 한 건 없다. 밤의 경계와 빛의 도시를 저버리는 마음으로 고른 항공 시계. 1953년 시작된 에어맨의 최신작으로 항공 시계의 정석대로 세 지점의 서로 다른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이얼에 무반사 유리를 채택했으니 한없이 깊은 밤을 향해 갈 때 꼭 차고 싶다. 에어맨 베이스 22 미스터리 2백70만원대, 글라이신. LEFT 가죽을 덧댄 파란색 폴리오 울 펠트 마우스 패드 가격 미정, 에르메스. 와인색 미니 띵스 미니 노트 7천원, 애술린. 앙리 연필 가격 미정(두 자루 한 세트), 루이 비통. 이국적인 월페이퍼 패턴 모음집 기프트 & 크리에이티브 페이퍼 2만1천원대, 윌리엄 모리스. RIGHT 오래전에 모로코 군인이 실제로 입었던 군복으로 모자가 달린 모로코 전통 의상 질레바.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