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위한 삭발 스타일 | 지큐 코리아 (GQ Korea)

여름을 위한 삭발 스타일

2020-07-28T11:56:06+00:00 |trend|

여름엔 시원하고 관리도 쉬운 삭발이 제격이다. 삭발이 좋은 사소한 이유부터 삭발이 잘 어울리는 남자들, 혼자서 삭발하는 법까지 모두 정리했다. 올여름을 위한 삭발 A to Z.

여름에 삭발을 하면 좋은 이유

1  아침에 출근 준비 시간이 짧아진다.
2  샴푸 한 통으로도 몇 달을 쓸 수 있다.
3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사라진다.
4  안 씻어도 언제든 외출할 수 있다.
5  모자를 한참 쓰다 벗어도 머리 눌릴 일이 없다.
6  시원하다.

 

삭발이 잘 어울리는 남자

오혁
앳된 얼굴에 통통한 볼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뮤지션 오혁. 옷 잘 입기로 소문난 그가 어떤 옷이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이유는 삭발 덕분이라고도 볼 수 있다.

 

박성진
갸름하고 마른 얼굴에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모델 박성진. 삭발은 그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한층 강하게 만들어준다.

 

유아인
두상이 동그랗고 예뻐서 삭발이 잘 어울리는 유아인. 헤어스타일 때문에 반항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의외로 삭발과 격식 있는 수트도 잘 어울린다.

 

<기묘한 이야기>의 일레븐
중성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일레븐은 달걀형 얼굴에 두상의 뒤쪽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어 삭발이 잘 어울린다. 오히려 머리가 길수록 매력을 잃고 있는 느낌이 들 정도.

 

<트레인스포팅>의 렌턴
다양한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냈던 그가 20년이 지난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이유는 순전히 삭발머리 때문이다. 날렵한 턱선과 시원하게 드러난 이마가 퀭하고 파리한 얼굴도 스타일리시하게 만든다.

 

셀프 삭발하는 법

1  클리퍼를 고른다
이것저것 찾아보기 어렵다면 다음의 두 브랜드를 눈여겨보자. 실제 바버들은 미국 브랜드 왈’wahl’의 제품을 많이 쓰고, 파나소닉도 클리퍼로 유명하다. 초보의 경우엔 너무 무거운 제품은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묵직한 것보단 가벼운 클리퍼를 쓰는 게 좋다. 요즘은 무선 클리퍼도 많은데, 절삭력은 유선 제품이 더 좋다.

2  옆과 뒷머리 정리하기
3mm 빗살캡을 먼저 끼운 후 옆과 뒷머리부터 정리한다. 두상의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며 밀어준다. 이때 정수리가 있는 부분은 남겨두고 관자놀이 윗 부분까지 밀어주면 된다.

3  층 정리하기
9mm 빗살캡으로 교체한 후 아래부터 위로 머리 전체를 밀어준다. 이렇게 하면 층이 지게 잘린 부분들이 평평하게 정리된다.

4  윗머리 삭발
다시 3mm 빗살캡으로 교체한 후 이제는 이마에서부터 정수리 쪽으로 윗머리를 밀어준다.

5  마무리
3mm 빗살캡을 낀 채로 머리 전체를 마지막으로 한번 밀어주면서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