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명의 남자에겐 백 가지 모질의 수염이 있다. 너무 두껍고 강하고 많이 나는 수염때문에 고민이라면? 풍성한 거품 대신 투명한 제형의 쉐이빙 젤을 써본다.
불독, 오리지널 쉐이빙젤
탄력있고 탱글한 젤이 피부 밀착력을 높여 말끔한 면도를 돕는다. 투명한 제형 덕분에 면도할 부위에 생긴 뾰루지나 상처를 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향균력을 지닌 파촐리 성분,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즙, 여름에 걸맞는 시원향 멘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175ml 9천 5백원
시드물, 옴므 올인 쉐이빙 젤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한 쉐이빙 젤이다.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합성 향료, 합성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화학성분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면도 후엔 티트리, 병풀 추출물, 오트밀, 알로에 성분이 피부 장벽을 만들어 준다.
200ml 1만 1천원대
리얼쉐이빙, 엑스트라 모이스처라이징 쉐이브젤
알로에, 해조류 추출물이 면도날에 쓸리거나 긁히기 쉬운 피부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면도 중엔 같은 자리를 두 번 면도하지 않게 도와주며, 면도 후엔 촉촉함까지 책임진다. 레이저범프 등과 같은 면도 자극 흉터로 고생 중이라면 쉐이빙 제품부터 바꿔보자.
125ml 1만 5천원대
킹오브쉐이브, 젤 센시티브
영국의 대표적인 면도 제품 브랜드의 킹오브웨이브의 제품이다. 거품없는 투명한 형태의 젤이 특징이며 밀착력이 좋고 끈적거림이 없어 깔끔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수염 부위에 펴 바른 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수염이 보다 부드러워져 손쉽게 면도할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탄생한 ‘젤 센시티브’ 외에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안티 박테리아’, 상쾌한 느낌을 주는 ‘슈퍼쿨링 셰이브 젤’도 있다.
150ml 1만 3천원대
백스터 오브 캘리포니아, 비어드 라인업 셰이브 젤
다른 쉐이빙 젤 제품과 달리 물 없이도 면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마른 피부든, 젖은 피부든 언제 어디서나 면도를 할 수 있다. 투명하고 거품이 나지 않는 제형 덕분에 수염이나 구렛나루를 원하는 모양으로 다듬을 때도 유리하다. 면도 후엔 알로에베라, 비타민 C와 E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트가 시원한 마무리를 책임진다.
100ml 2만 1천원대
나티오, 맨즈 스무스 쉐이브 젤
80년 역사를 지닌 호주 자연주의 브랜드 나티오. 천연 식물추출 원료를 사용해 순한 기초 화장품으로 인기가 높다. 나티오에서 나온 맨즈 스무스 쉐이브 젤 역시 순수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피부를 편안하게 지켜준다. 저자극 젤 타입 위로 면도기가 미끄러지듯 움직인다.
150g 1만 2천원대
최신기사
- 에디터
-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