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비스 스캇과 나이키의 새로운 협업 제품이 유튜브에 먼저 등장했다.
지난 2019년은 트래비스 스캇이 다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와 나이키의 협업작들이 여러 매체들에서 뽑은 ‘2019 스니커즈 탑10’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새해, 2020년에도 트래비스 스캇의 이름을 계속해서 듣게 될 것 같다. 트래비스 스캇, 칵터스 잭의 컴필레이션 앨범 ‘JACK BOYS’의 쇼트 필름 영상에 그가 신고 나타난 트래비스 스캇 x 나이키 SB 덩크 로우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상 속의 신발은 페이즐리와 체크무늬가 들어간 나이키 SB 덩크 로우. SB 덩크 모델답게 두꺼운 텅을 가졌고, 나이키 로고 대신 칵터스 잭 로고를 넣었다. 기존과는 다른 거친 느낌의 두꺼운 신발 끈도 눈에 띈다. 누벅과 천으로 이루어진 회색과 남색의 어퍼도 어딘가 상당히 눈에 익은데, 이는 1985년 미국 대학 농구팀들에 보급되었던 나이키 덩크 오리지널 모델들 중, 유일하게 덩크가 아닌 ‘터미네이터’라는 모델을 받았던 조지타운 대학의 컬러와 상당히 비슷하다. 트래비스 스캇이 이 신발, 이 컬러에 어떤 스토리텔링을 담았을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아직까지 트래비스 스캇 x 나이키 SB 덩크의 정확한 발매일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에어 맥스 데이에 발매될 예정인 트래비스 스캇 x 나이키 에어 맥스 270 리액트 발매 전후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에디터
- 글 / 오렌지킹(스니커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