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직접 들어보고 추천하는 네이버 Now. 오디오쇼 6

2020.09.08주현욱

갑자기 요즘 네이버 나우(Now.)가 신경쓰이기 시작했다면? 한 번 들어보고 싶어졌다면? 일단 시작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여섯 프로그램을 추려봤다.


헤이즈 [일기]
네이버 NOW. [일기]는 헤이즈가 단독 호스트로 진행하는 라이브 오디오 쇼로, ‘하루에 하나씩, 헤이즈 일기’라는 콘셉트로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청취자와 나눈다. 특히 배우 이태선이 매주 수요일 고정 게스트로 출연해 헤이즈와 함께 청취자들이 보내온 연애 사연을 소개하면서 활발히 소통하는 코너가 흥미롭다. 지난 8월 첫째 주 월요일부터 시즌 2로 돌아온 네이버 NOW.의 가장 인기 있는 쇼 중 하나다.
방송 일자 매주 월~목 오후 8시


송민호 & 피오 [Brrrr Friends]
[Brrrr Friends]는 12년 지기 연예계 절친으로 익히 알려진 송민호와 피오가 진행하는 심야 예능 쇼다. 송민호와 피오가 ‘하고 싶은 걸 다 하는’ 콘셉트로 시청자와의 ‘카트라이더’ 대결과 노래방 타임 등의 매 회 새로운 코너를 선보이며 청취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두 호스트의 ‘케미스트리’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 쇼는 한 시간 가량 이어지는데, 이들과 웃고 떠들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된다.
방송 일자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하성운 [심야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멤버, 하성운이 호스트로 진행하는 [심야아이돌]은 ‘야행성 아이돌 쇼’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라이브 쇼다. 최근 YG의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부터 X1, 여자친구, 박지훈,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까지, 새롭게 음원을 발매한 아이돌 그룹이 한 번씩은 꼭 찾는 쇼로 자리매김했다. 네이버 NOW. 쇼 중 실시간 채팅창이 가장 활발한 쇼 중 하나로 보이는 오디오 쇼로만 진행된다. 눈과 귀가 즐거운 아이돌 그룹의 신곡 무대를 기대해봐도 좋다.
방송 일자 매주 월요일, 수요일 오후 11시


몬스타엑스 민혁 [보그싶쇼]
[보그싶쇼]는 ‘보고 싶고, 그리고 싶고, 즐기고 싶은 쇼’라는 뜻으로 몬스타엑스 민혁이 청취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실시간으로 그림을 그리는 독특한 콘셉트의 쇼다. 호스트 민혁의 [보그싶쇼]는 매주 한 가지 주제에 맞춰 민혁과 청취자들이 함께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지난 7월 30일에 첫 방송돼 매주 ‘보이는 오디오 쇼’로 진행된다.
방송 일자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더콰이엇 & 염따 [랩하우스 온에어]
힙합씬에서 핫한 뮤지션들을 초대해 한국 힙합에 대해 이야기하는 라이브 쇼 <랩하우스 온에어>는 한국 힙합계 대부 더콰이엇과 지난해 가장 핫한 래퍼로 떠오른 염따가 호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매주 라이브 오디오 쇼로 진행되고 있으며, 목요일 밤 10시에 네이버 앱에서 방송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래퍼들의 라이브를 실시간으로 즐기고 싶다면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방송 일자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선우정아 [코드네임.swja]
지난 9월 1일 첫 방송을 가진, 네이버 NOW. 쇼 중 가장 최근에 론칭된 신규 프로그램이다. 선우정아의 보이는 오디오 쇼 [코드네임.swja]는 연구소 소장 선우정아와 세션 조교들이 시청자들의 신청 곡을 즉석 합주로 불러주고, 때로는 게스트 뮤지션을 초대해 음악 토크, 코드 분석, 라이브 무대까지 선보인다. 호스트 선우정아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부캐’를 소환해 지루할 틈 없이 꽉 찬 오디오로 시청자들에게 ‘꿀잼’을 선사한다. 음색여신 선우정아의 라이브로 누리는 귀호강은 덤이다.
방송 일자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네이버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