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tv

넷플릭스와 만난 김태호 PD

2021.08.09GQ

김태호 PD가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비, 노홍철과 함께.

<무한도전>에 이어 최근 <놀면 뭐하니?>까지, MBC 예능 대표 PD로 손꼽히는 김태호 PD가 지상파 소속 최초로 넷플릭스에서 예능 시리즈를 선보인다. 가수 비, 그리고 노홍철이 함께 하는 바이크 로드트립 버라이어티다. 맛에 진심인 ‘먹보’ 가수 비와 노는 것에 진심인 ‘털보’ 노홍철이 서로의 공통 관심사인 바이크를 타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맛과 멋, 그리고 멍까지 찾아 떠나는 내용으로, 둘의 캐릭터 이름을 따 제목은 <먹보와 털보>가 됐다.

김태호 PD와 비, 노홍철의 만남 뿐만 아니라 <먹보와 털보>의 음악감독으로 뮤지션 이상순이 참여한다는 소식도 화제다. 이상순은 <놀면 뭐하니?>를 통해 김태호 PD와 인연을 맺은 적 있는데, 프로그램 초기에는 ‘유플래쉬’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지난 해에는 그룹 싹쓰리의 타이틀곡 ‘다시 여기 바닷가’의 작곡가로 활약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약에 이번 <먹보와 털보>에서 과연 어떤 음악 스타일로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할 지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먹보와 털보>의 두 출연자인 비와 노홍철은 의외의 친분을 자랑하며 색다른 ‘찐친’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스타일이 너무나도 다른 두 사람이 맛을 찾아 전국 팔도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며 시청자들은 팬데믹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힐링을 얻을 수 있을까? 기존의 먹방 콘텐츠 뿐만 아니라 불멍, 물멍 등 요즘 트렌드에 맞는 여행을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기존의 여행 예능과 차별화에 성공할 수 있을까? 방영 전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이 예능 시리즈의 공개일은 현재 미정이며 현재 후반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에디터
    글 / 박선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넷플릭스, MBC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