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영대의 근거있는 자신감 | 지큐 코리아 (GQ Korea)

배우 김영대의 근거있는 자신감

2021-11-26T15:22:27+00:00 |GROOMING|

요즘 가장 뜨거운 김영대를 만났다. 김영대는 신인 배우다. 포인트가 있다면, 그는 나긋하지만 무게감이 있고 무엇보다 선명한 자신감이 드러나는 신인 배우다. 그 선명한 자신감으로 그는 지금 도전 중이다.

도전이라는 단어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면, 성장해 나가고 있는 모든 순간이 김영대에게는 도전일 것이다. ‘펜트하우스’에서 주석훈으로 보여준 모습이 그러했고, 필립스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주목받는 Z세대의 대표 아이콘으로 활약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드라마 촬영에도 여념이 없다.

작품이 하나하나 쌓일수록, 자신의 행보에 더욱 신중해진다는 김영대는 늘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역할에 임하기 전, 어떤 배역으로도 완벽히 변신할 수 있는 하얀 도화지 같은 깔끔한 얼굴을 준비한다는 김영대의 자신감의 비결에는 ‘NEW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가 있었다.

쉬지 않고 커리어를 위해 달려 나가고 있는 김영대의 단단한 자신감과 그 중심에 함께 하는 ‘필립스 프레스티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부드럽지만 때로는 강렬하게 자신만의 아우라를 뿜어내는 김영대와, 단순히 외모를 관리하는 면도기의 1차원적인 기능을 넘어 남자들의 내면의 가치와 인생을 대하는 애티튜드 전반에 대하여 고민하는 ‘필립스 프레스티지’는 닮아있었다.

배우 | 김영대

Q.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우 김영대입니다.

Q.배우 김영대라는 수식어가 아주 묵직하게 들리네요. 김영대의 짧은 배우 인생을 설명해 줄 수 있을까요?

배우 김영대라는 사람은 과거에는 평범함에 감사하는 사람이고, 현재는 책임감으로 헌신해야 하는 사람이고, 미래에는 초심을 지향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배우로 살아온 시간이 길지 않지만 그동안 많은 배움이 있었어요. 물론 아쉬움도 있었지만 뿌듯함이 더 컸던 시간들이었습니다.

Q.배우로서 자신의 색을 표현한다면 어떤 색일까요? 또는 앞으로 어떤 색을 가진 배우가 되고 싶은지 궁금해요.

흰색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흰색은 모든 색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요. 여러가지 색을 고루 담을 수 있는 배우이길 희망합니다.

Q.자신의 색을 표현하기 위해 배우들은 자기 관리에 엄격할 것 같아요. 내면과 외면을 통틀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건강한 자존감이요. 배우뿐 아니라 모든 직업에서 자기 관리란 건강한 자존감을 쌓아 올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어떠한 일에 임할 때에는 셀 수 없을 만큼의 결정이 수반되는데, 그 결정을 내릴 때마다 되돌릴 수 없는 결과와 그에 따른 변화가 나타납니다. 그 때마다 제가 후회없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건강한 자존감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이 건강한 자존감은 끊임없는 자기 관리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Q.배우로서 어떤 도전의 삶을 살고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계속해서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해 나가는 것, 그리고 그 안에서 늘 학습과 성장을 추구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진취적인 도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최근 첫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어요. 이것 또한 새로운 도전인데, 어떤 의미를 가지며 어떤 경험이 되었는지 궁금해요.

새로운 분야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1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동고동락한 선배님들과 동료 배우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Q. 도전을 가능하게 하는 당신의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작품에 임할 때만큼은 항상 완벽을 추구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노력들이 제 자신감의 근거가 되고, 그 자신감이 결국 저를 도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스스로를 돌아보며 성찰하는 시간 또한 도전의 원동력이 되어주고요. 촬영에 임하기 전, 작품 속 캐릭터를 제 얼굴에 잘 담아내기 위해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로 늘 깔끔하게 쉐이빙된 모습을 가장 먼저 준비합니다. 마치 그림을 그리기 전 하얀 도화지를 꺼내는 것처럼요. 이 때 비로소 배우 김영대로서의 자신감이 완성되는 느낌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저에게 면도라는 행위는, 그 자체로 배우로서의 프로페셔널함과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필립스 프레스티지’는 제가 완벽한 배우의 모습으로 온전히 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 자신감의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죠.

Q.가장 어려웠던 도전은 무엇이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알고 싶어요. 도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는 본인만의 방법도 있을 것도 같은데요?

새로운 작품에 들어가거나, 새로운 광고를 찍는 것처럼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 모든 상황들이 저에게는 늘 가장 큰 도전입니다. 새롭다는 것이 설레기도 하지만 두렵기도 하기 때문에, 그럴 때마다 저는 그 시작의 끝을 생각하며 긍정의 힘을 찾아내곤 하는 것 같습니다.

Q.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분야나 계획하고 싶은 도전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의 캐릭터와는 다른 색깔을 가진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고, 지금 촬영하고 있는 작품을 무사히 마치는 것이 저의 계획입니다.

Q.앞으로 대중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가요?

지성과 감성을 겸비하며 인성을 갖춘 배우로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Q.마지막으로 ‘NEW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에 대한 총평을 한다면?

‘절삭력’과 ‘가치’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면도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절삭력’이라는 단어를 떠올린 것은 말 그대로 깔끔한 쉐이빙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모공까지 잡아내는 카메라 앞에서도 불안하지 않을 만큼 완벽하게 깔끔한 면도가 가능했습니다. ‘가치’라는 단어는 시간에 의미를 둔 것인데,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한 쉐이빙 또한 가능했습니다. 촬영 스케줄이 정말 바쁘게 돌아가기 때문에 촬영장에서나 이동 중에 면도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때 건식으로 면도하더라도 빠르고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쉐이빙 헤드가 100만 개의 미세입자로 특수 코팅되어 있어서 훨씬 부드럽고 편안하게 면도할 수 있었어요.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는 저와 같은 남자 배우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입니다.

NEW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

‘NEW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는 필립스 전기면도기 80년 역사의 혁신 기술력을 총 집약한 플래그십 모델이다. 고급 센서 기술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고유한 얼굴 윤곽, 피부 상태, 수염의 밀도, 면도 움직임을 파악해 이에 최적화된 맞춤 면도를 제공하는 필립스 ‘SkinIQ 테크놀로지’가 한 단계 더 진화해 적용되었다. 이로써 더 완전한 밀착면도와 피부보호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더 부드럽고 편안한 면도를 위한 새로운 피부 보호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친수성을 가진 100만 개의 하이드로겔 미세입자가 쉐이빙 헤드에 특수 코팅되어 이전 프레스티지 모델 대비 50% 더 부드러워진 피부 보호 기술로 압도적인 피부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 날카로워진 72개의 면도날이 분당 16만 5천 회의 커팅 액션으로 한 치의 오차없이 면도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프로페셔널하다. ‘파워 컨트롤 센서’는 사용자의 수염 밀도를 초당 500회 파악해 모터 속도를 스스로 조절하여 수염의 밀도가 높은 부위에서도 최고 효율의 쉐이빙 퍼포먼스를 유지한다. 끝이 아니다. 쉐이빙 헤드가 360도 모든 방향으로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설계되어 어떤 굴곡 있는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해 정확하게 면도해주기 때문에 섬세한 쉐이빙이 가능하다. 필립스가 세계 최초로 전기면도기에 도입한 ‘Qi 호환 무선 충전 패드’는 제품의 손쉬운 충전과 거치를 도울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의 품격을 높여준다. 은은한 샴페인 골드 컬러와 깊은 초콜릿 브라운 컬러 중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다. ‘NEW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가 제시하는 완벽한 밀착면도와 피부보호는 남자의 자신감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