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15억 뷰, 최근 BTS가 찍은 엄청난 기록들 | 지큐 코리아 (GQ Korea)

MV 15억 뷰, 최근 BTS가 찍은 엄청난 기록들

2022-04-22T15:02:33+00:00 |music|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15억 뷰를 돌파했다. 14억 뷰를 넘긴지 약 5개월 만이다. 매일 새로움을 더하는 BTS의 최근 기록들을 모았다.

 

15억 뷰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4월 21일에 15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최고 기록이다.

36편
BTS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총 36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29주
4월 23일 자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BTS와 콜드플레이가 협업해 발매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0위, ‘빌보드 글로벌 200’ 42위를 차지했다. 두 차트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BTS는 두 차트에서 29주 연속 상위권에 올랐다.

9600만 회
최근 BTS 뷔의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9600만 회를 넘었다. 이는 K팝 남자 솔로로서, 한국 OST 사상 최단 기록이다. ‘Christmas Tree’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 단 1주 만에 2021년 발매된 한국 OST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하기도 했다.

더블 플래티넘
‘Dynamite’는 누적 다운로드 횟수 50만을 넘어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 협회는 곡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에 따라 골드(10만 회 이상), 플래티넘(25만 회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회 이상), 밀리언(100만 회 이상)으로 구분해 매달 발표하고 있다. ‘Dynamite’는 이에 앞서 누적 재생수 5억 회를 돌파해 2022년 1월 ‘다이아몬드’ 인증에도 오른바 있다.

60만 명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BTS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에는 역대급 관중이 몰렸다. 4일간 개최된 대면 콘서트에는 약 20만 명의 팬이 몰렸고, 마지막 날 공연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약 40만 2000명이 시청했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4회에 걸쳐 단독 공연을 펼치고 4회 공연을 통해 20만여 명을 동원한 뮤지션은 개장 이래 BTS가 유일하다.

1조2천억 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BTS가 국내에서 콘서트를 정상적으로 열 경우, 1회 공연 당 경제적 파급 효과가 6197억 원에서 최대 1조2207억 원에 이를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4000만 팔로워
지난 4월 20일 오전, 뷔의 인스타그램은 개설된 지 135일 만에 인스타그램 역사상 가장 빠른 시간에 40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뷔는 인스타그램 개설 후 빠른 속도로 팔로워가 늘었다. 불과 43분 만에 100만 팔로워, 4시간 52분 만에 1000만 팔로워를 기록, 기네스 세계기록으로부터 2개의 세계 신기록을 인증받기도 했다.

최다 검색
BTS 정국은 2022년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틱톡에서 #jungkook 으로 역대 전 세계 인물 중 조회 수 1위 등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