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양양이 처음이라면 가볼만한 곳 6

2022.07.04박지윤

서울에서 2시간 반 달려 도착한 곳은 양양. 계획은 없고 일단 도착은 했다. 같이 여행 온 ENFP 친구 두 명은 그저 놀 생각에 신났지만 검색이라도 해야 하는 당신을 위해 1박 2일 동안 다녀올 만한 곳을 추천한다.

인구해변 양리단길
‘솔로 N년차. 운명적인 만남을 기대하고 있거나 자만추를 지향해요’를 외치고 있는 당신은 당장 양리단길로 향하자. 지금쯤 아무도 모르는 그들만의 파티가 일어나고 있을 수도 있다. 인구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펍부터 카페, 서퍼들을 위한 호텔과 서퍼 샵 등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해 있다. 양양에 왔다면 서핑은 한번 체험해봐야지. 3시간 남짓의 강습 클래스를 미리 신청해보자. 파도를 한번 느껴봤다면 중독되는 건 시간문제다. 저녁이 되면 또 한번 양리단길이 모습을 바꾼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주최하는 파티는 물론 클럽과 근처 가게는 축제 분위기다. 즐길 준비만 되어있다면 언제나 OK.
주소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낙산사 다래헌
통일 신라 때부터 터를 잡은 ‘뷰’ 맛집. 옛 선조들도 이 언덕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잔 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옆 낙산사를 배경으로 고즈넉한 목조건물이 반긴다. 요즘 더우니 고민하지 말고 호박 식혜를 먹어보길 권한다. 적당히 달달하면서 얼음 알갱이들이 살아있어 입안에서 녹여먹는 재미가 있다. 메뉴 이름은 식혜지만 어찌 보면 슬러쉬 같을지도. 다래헌의 라스트 팡. 길냥이 여러 마리가 안뜰에 자리 잡고 있다. 손을 내어준다면 냥냥 펀치는 각오하시길.
주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범부메일국수
메밀국수 마니아들 사이에선 유명한 메밀국수 맛집. 물/비빔과 도토리 냉면, 수육과 감자전을 판다. 메밀 소면은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딱 맞는다. 물메밀국수는 슴슴하고 은은한 평양냉면, 비빔국수는 소위 말하는 ‘맵찔이’도 먹을 수 있다. 여기가 화룡점정 겉바속촉 감자전과 수육 한 접시 시키자. 국수 한 젓가락 위에 수육을 올려먹지 않으면 아쉬우니까.
주소 양양군 서면 고인돌길 6

두둥실
여기가 발리인가 보라카이인가 치앙마이인가? 해외 리조트의 수영장을 닮은 수영장 카페. 하얀 파라솔과 빈 백, 카바나, 썬베드가 놓여있고 그를 중심으로 수영장이 있다. 햇빛이 좋은 날은 이용 고객이 많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에 카바나, 썬베드, 파라솔 중 선택해 두는 게 좋다. 반드시 예약하고 방문하자. 어린이 동반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 한 타임. 오후 2시 이후부터는 노 키즈존이다.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하는 시간마저 핫한 수영장 카페. 저녁엔 가끔 DJ 파티도 워터건 페스티벌도 시즌에 맞춰 준비한다. 파티 소식은 두둥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주소 양양군 현남면 창리길 29
인스타그램 @dudungsil.yangyang

Farm 11 STAY
혹시 이번 양양을 조용하게 힐링하고 가고 싶다면 산을 둘러싸고 있는 팜스테이가 제격이다. 예전엔 주인장이 베이커리와 카페를 운영했는데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있다. 온실에서는 가끔 플랜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넓은 통창과 원도우 베드가 있는 ‘소록소록’과 복층으로 2층 다락에 아지트 같은 계단 아래 작은 공간이 있는 가족룸 ‘슬멍슬멍’ 외부 테라스에 독채 전용 잔디밭과 야외 가구가 준비되어있는 ‘푸릇푸릇’으로 총 3가지 독채가 준비되어있다. 모든 스테이 공간은 노 키즈 존. 오로지 휴식을 위한 숙소이다. 입실하게 되면 창가와 욕실에 주인장이 추천하는 책 한 권이 놓아져 있다. 이런 배려마저 힐링되는 곳. 팜스테이에서도 고양이 ‘양양이’를 마주칠 수 있다. 반갑다고 가끔 꾹꾹이도 해준다고 하니 당첨되길 바라며 인사해보자.
주소 양양군 서면 원당골길 42
인스타그램 @farm11_yangyang

공가네 감자옹심이
속초 감나무집 감자 옹심이를 아는 사람이라면 이 집은 믿을만하다. 속초 감나무집 아들이 운영하는 가게. 양양 전통시장 안에 위치한 집이다. 옹심이가 자체가 양이 많아서 국물까지 바닥을 긁고 나온다면 든든하게 나올 수 있다. 거기다 강원도 하면 오징어순대 아니겠는가. 믿고 먹어보자. ‘쩝쩝 박사’라면 메밀전병을 매장에서 시켜 먹고 오징어순대는 저녁 안주로 포장해가자. (옹심이를 제외하고 오징어순대와 전병 포장 주문은 대기 없이 음식 수령이 가능하다.) 7시 반 이후는 주문 마감이니 서두르자.
주소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5-17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