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비주얼도 모두 잡은 이색 케이크 맛집 4 | 지큐 코리아 (GQ Korea)

맛도 비주얼도 모두 잡은 이색 케이크 맛집 4

2022-07-19T21:53:29+00:00 |food|

맛은 물론이고 귀엽고 신기한 비주얼로 MZ세대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특이한 요즘 케이크 모음

트리오드
내가 원하는 만큼의 케이크를 조각이 아닌 ‘그램(gram)’ 단위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 트리오드의 대표 메뉴 ‘케익그람’ 시리즈는 이러한 발상을 직접 현실로 옮겨놓은 곳이다. 그램 수에 맞춰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주문 시 맛 선택과 함께 그램 수까지 함께 얘기해야 하는 것이 이 곳만의 특징이다. 딸기, 블루베리, 레몬치즈, 티라미수 등 맛도 다양하며, 여러 가지의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페어링 세트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페어링 세트는 미리 예약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으니 꼭 예약 후 방문할 것.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28 유니언타운 L층
영업시간 월~일 11:00~22:00
인스타그램 @triode.official

젤로샷 케이크
케이크가 빵으로만 만들어진다는 편견은 버려라. 귀여운 비주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젤로샷 케이크의 제품들은 모두 젤리로 만들어졌다. 특별한 날 혹은 기념일에 젤로샷 케이크를 선물하는 게 Z세대들 사이에서 ‘힙한 이벤트’로 여겨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다. 복숭아, 파파야, 딸기, 오렌지, 포도 등 색깔에 따라 다른 맛으로 만들어진 젤리 케이크는 레트로 감성까지 잃지 않았다. 조그만 사이즈의 미니 케이크부터 2단 케이크, 과일이 듬뿍 들어간 푸딩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해 상황과 원하는 모양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다. 주문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길 49
영업시간 화~일 12:00~19:00
인스타그램 @jelloshotcake

무네이
가치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소개하는 브랜드 무네이에서 운영 중인 무네이 카페&바에서는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샌드위치 케이크가 판매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엔 여느 케이크와 다를 바 없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사과, 루꼴라, 에멘탈 치즈, 햄, 머스타드 등이 겹겹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에 새로운 비주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네이의 샌드위치 케이크를 먹으러 방문하는 사람들로 공간이 북적인다는 후문. 다만 예약 없이는 맛볼 수 없으니 샌드위치 케이크를 위해 방문한다면 미리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4길 11 2-3층
영업시간 월~토 12:00~22:00, 일 12:00~21:00
인스타그램 @munei_cafe

아네모네시
생화를 얹어 만드는 아네모네시의 케이크는 먹기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네모네시는 아네모네 꽃에서 따온 이름처럼 다양한 생화를 활용해 계절과 상황, 때로는 요청에 맞게 하나밖에 없는 케이크를 만들어 주는 곳이다. 아름다운 비주얼만큼이나 제철 과일의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케이크의 맛 또한 대단하며, 최근에는 체리 젤리를 올린 케이크 등 더욱 다양한 맛의 케이크가 제작되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주문을 위한 케이크 디자인과 운영 일정은 인스타그램에 매달 공지되고 있으니 계정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43-1 1층
영업시간 인스타그램으로 확인 가능
인스타그램 @anemone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