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더보이즈 컴백, 미니 7집 ‘비 어웨어(BE AWARE)’의 특이점

2022.08.16박한빛누리

9개월 만의 컴백,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를 포함한 미니 7집 앨범 ‘비 어웨어(BE AWARE)’에는 더보이즈의 어떤 감정이 담겨있을까?

이번 여름도 이렇게 가나 싶었다. 뭔가 빠진 듯한 기분이 들었다. 혹시 중복에 삼계탕을 안 먹었나 싶어 이래저래 일정을 확인했다. 맞다. 여름이 가기 전에 괜찮은 앨범이 하나 더 나온다고 했다. 더보이즈가 늦여름에 맞춰 청량한 미니 7집 앨범 ‘비 어웨어(BE AWARE)’를 발매한다. 16일 오후 6시, 바로 오늘 저녁에 만날 수 있다. 더보이즈는 2017년 12월에 데뷔한 11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으로 초동 판매량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더보이즈는 연달아 발표된 세 번째 싱글 ‘매버릭'(MAVERICK)’으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오른 바 있다. 지난 5일~7일에는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를 통해 총 2만 4천여 명을 동원하는 등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

더보이즈의 이번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에는 더보이즈의 밝고 청량한 무드의 곡이다. 짜릿한 속삭임에 매료되어 도파민이 피어나는 순간을 가사로 표현했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Bump & Love’, ‘C.O.D.E’, ‘무중력 (Levitating)’, ‘Survive The Night’, ‘Timeless’ 등 여러 장르가 담겼다. 앨범은 Willie Weeks, Kyler Niko 등 글로벌 유명 프로듀서들이 참여했고 멤버 다수가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Timeless’는 더보이즈가 팬덤 더비를 위해 작사한 곡. 그 외에도 ‘Survive The Night’은 코로나19 여파로 팬들을 자주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운 심정을 감정 이입해서 썼다. 더보이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청량, 섹시, 판타지라는 세 가지 맛을 보여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에는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안무와 속삭임을 듣는 두 가지 안무 포인트가 있으니 주의 깊게 보자. 더보이즈가 이루고 싶은 이번 앨범 목표는 무엇일까? 역시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는 것. 그 기쁨을 팬들과 나누고 싶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에디터
글 / 박한빛누리(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