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남자들이 OO 해야하는 이유 | 지큐 코리아 (GQ Korea)

올 가을 남자들이 OO 해야하는 이유

2022-10-25T18:27:34+00:00 |EDITOR’S PICK, STYLE|

크리스마스가 100일도 안남았다. 이성에게 매력적인 남자가 되기 위해서,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서라도 아래의 6가지만 실천한다면 당신도 멋쟁이로 거듭날 수 있다.

01 신발을 잘 신어야 하는 이유
‘슬세권’의 남자들은 주목. 집 앞 편의점에 나간다고 해도 털들이 무성한 발을 내놓고 다니지 않아야 한다. 어디를 다니든 발 끝을 센스 있게 유지하자. 질질 끌고 다니는 슬리퍼만큼 꼴 보기 싫은 게 없다. 힙하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 패션 인싸가 되기 위해 발버둥 치지 않아도 된다. 뭐든지 기본만 지키면 반은 간다.

발끝까지 멋있는 남자가 되고 싶다면 아래의 제품들을 참고 할 것.

 

02 그루밍을 해야하는 이유
아직도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상남자의 삶을 살고 있나? 만약 ‘화장’이라는 워딩에서 거부감을 느끼고 있다면 당신은 ‘상남자’가 아닌 ‘하남자’이다.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찬찬히 뜯어보자. 아침에 일어나서 면도를, 눈썹이 너무 비었다면 브로우를, 피부결이 고르지 못하다면 간단한 올인원 팩트를, 환절기 때문에 피부결 고민이 있다면 자기전 올인원 나이트 크림을. 기본적이고 간단한 이 루틴을 지켜준다면 관리한 남자의 느낌이 물씬 날것이다.

하남자가 아닌 진짜 상남자가 되고 싶다면 아래의 제품들을 참고 할 것.

03 향수를 뿌려야 하는 이유
향수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무기다. 이 간단하고도 다루기 쉬운 무기를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면 오늘부터 당장 실천하자.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스몰 토크도 있지 않은가. 상상해보자.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그녀. ‘00 씨, 이거 무슨 향수예요?’라고 물어보는 순간 당신은 벌써 센스 있는 남자로 등극. 거기다 내가 알고 있는 향수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해서 말해보자. 그렇다면 이제 향수에 조예가 깊은 멋있는 남성이 되는 것이다.

향기로운 남자가 될 수 있는 베르가못과 우드향이 감도는 아래의 향수를 참고할 것.

 

04 카디건이 아닌 자켓을 잘 골라 입어야 하는 이유
이 글을 읽는 당신은 어떤 어깨를 가지고 있는가. 승모근이 솟아오른 옷걸이형 어깨? 혹은 뼈가 다 드러나는 볼품없는 어깨? 남친룩의 정석이라고 불릴 수 있는 카디건은 잘못 입었다간 모든 결점들이 다 드러날 수 있다. 그렇기에 니트 조직의 두께, 꼬임, 컬러 등을 고려해야만 한다. 이 모든 것이 어렵고 힘들다면 재킷만큼 좋은 선택은 없다. 현란한 컬러들 보단 가을에 어울리는 갈색 계열을, 조금 더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싶다면 패턴이 있는 재킷들을 선택해보자.

뭘 입어도 태가 나지 않는 당신, 아래의 재킷들을 참고할 것.

 

05 안경을 센스있게 써야하는 이유
이른 아침 눈을 떠서 양치를 하는 내 모습을 볼 때마다 밋밋하게 생겼다 생각이 든다면. 그에 대한 해결책은 안경이다. 내 눈이 매력포인트라고 생각해도 괜찮다. 맨눈이었다가 갑자기 잘 어울리는 안경을 쓴다면? 가산점 30점. 모스콧의 램토쉬나 린드버그의 모르텐, 검색만 해도 안경에 대한 기본적 소양지식들이 쏟아져 나온다. 기본기 다지고 센스 있는 남자로 등극해보자.

어딘가 모르게 세련된 멋을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의 제품을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