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센스 넘치는 이색 크리스마스 케이크 6

2022.12.10김지현

더 늦기 전에 미리 예약하자.

① 아우프글렛
아우프글렛이 새롭게 선보인 2022년 홀리데이 케이크. 블루와 화이트 펄이 올려진 ‘블랙베리 펄 케이크’, 크림과 화이트 펄이 올려진 ‘화이트베리 펄 케이크’ 두 가지로 출시됐다. 연말에 어울리는 반짝이는 비주얼로 벌써부터 예약이 마감되고 있다는 후문. ‘블랙베리 펄 케이크’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블랙베리와 블루베리 잼 그리고 생 블루베리를 아낌없이 넣고, 겹겹이 쌓았다. 블루베리의 상큼함과 달콤함, 치즈 무스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며 쿠키 시트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겉을 빼곡하게 감싸고 있는 펄은 설탕으로 만들어져 있어 달콤함이 배가 된다. ‘화이트베리 펄 케이크’ 역시 생딸기가 넘치도록 가득해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샴페인과 함께 곁들여도 잘 어울릴 것. 12월 한 달간 예약 판매로만 진행되니 서두르자.
가격 4만 9천원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단 링크에서 예약 가능
인스타그램 @AUFGLET

② 누데이크
화이트 데이 시즌 한정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누데이크의 ‘화이트 피크 스몰’이 정식 출시됐다. ‘화이트 피크’는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산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이며,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로 손색없다. 겉을 감싸고 있는 블랙 컬러의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안을 가득 채우고 있는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의 조화를 느껴보고 싶지 않은가. 어떻게 먹어야 할지 상상이 안된다고? 겹겹이 쌓여 있는 크루아상을 한쪽 뜯은 뒤, 페이스트리 사이로 눈처럼 흘러내리는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듬뿍 찍어 먹으면 된다.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의 담백함과 크루아상의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별도의 예약 없이 누데이크 하우스 도산점을 비롯해 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 3만 9천원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 하우스 도산 지하 1층
인스타그램 @NU_DAKE

③ 레이어드
블랙핑크 지수가 인증한 ‘곰돌이 케이크’로 화제가 된 카페 레이어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있는 강아지 ‘레이 케이크’를 선보였다.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비주얼이지만, 다들 어떤 맛일지 궁금할 것이다. 케이크 위에 무심하게 아이싱된 브라운 컬러의 크림은 부드러운 모카크림이며, 안에는 촉촉한 라즈베리 시트가 조화를 이룬다. 케이크 중앙에는 “너의 휴일은 행복할 거야. 왜냐하면 나는 귀여운 강아지이기 때문이지. 너만을 위한. 멍멍. -레이가”라는 귀여운 메시지의 레터링도 함께 새겨져 있다. 더불어 케이크만큼 귀여운 패키지까지. 귀여움의 총 집합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교적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연말 파티에서 여럿이 나눠 먹기도 좋다. 귀여움으로 무장한 ‘레이 케이크’는 카페 레이어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인스타그램
@CAFE_LAYERED

④ 노티드
카페 노티드는 
당신이 뭘 고를지 몰라 다양하게 준비했다. 무려 크리스마스 케이크 종류만 여덟 가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부터 ‘스마일 엔젤’, ‘프리지에 스노우맨’ 케이크 등 언뜻 봐도 벌써 눈이 즐겁다. 그중에도 가장 눈에 띄는 케이크는 노티드의 시그니처 스마일 디자인을 얹은 ‘스마일 엔젤’이다. 기본 중에 기본,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에 상큼한 딸기 맛을 더했다. 하트 코가 장식된 ‘산타 루돌프’ 케이크 역시 기본에 충실한 달콤한 초콜릿 맛이다. 하지만 아는 맛이 더 무서운 법이지 않은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에 그 자리에서 케이크 한 판을 해치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각 지점별로 판매하는 케이크 리스트가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카페 노티드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필 상단 링크에서 예약 가능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3길 15
인스타그램 @CAFEKNOTTED

⑤ 아네모네시
사랑하는 연인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꽃다발 선물을 계획 중이라면, 아네모네시의 케이크를 적극 추천한다. 아네모네시 케이크에는 생화가 가득 얹어져 있어 별도의 꽃다발은 필요 없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산타클로스 기쁨의 눈물’을 테마로 제작됐으며, 레드와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더했다. 눈물을 연상시키는 젤리밤과 레드 컬러의 식용 꽃을 얹어 아네모네시만의 케이크가 탄생한 것. 특별히 가장 큰 꽃은 종이로 제작돼 크리스마스 시즌 이후에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유니크한 비주얼만큼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면 더 늦기 전에 아네모네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해보자.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43-1
인스타그램 @ANEMONESI

 

⑥ 원형들
‘고수 케이크’를 선보이며 을지로의 케이크 성지로 자리 잡은 원형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비주얼과 함께 ‘원형들스러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게 케이크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케이크가 맞다. 바로 미니 사과와 나무, 풀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사과농장’ 케이크. 그린 컬러 제누아즈에 체리 절임, 초코 가나슈, 초콜릿, 사과 장식, 크럼블을 더해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망고 콩포트에 요거트 크림과 머랭 크림, 구슬 장식으로 선물 박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블랙리본’ 케이크와 바질 크림과 생 딸기, 버터 크림, 피스타치오, 복숭아 시럽을 넣은 ‘유영’ 케이크도 준비돼 있다. 원하는 디자인과 맛으로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연말 모임에 원형들 케이크 하나만 있다면 제대로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 것.
예약 방법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예약 가능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 4가 32-16 4층
인스타그램 @WONHYEONGDEU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