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피로를 싹 날리는 여름 샤워 비법

2023.06.28임채원

하루의 고단함을 푸는 확실한 방법? 맥주도, 운동도, 데이트도 아닌 반신욕이다. 더위에 지친 마음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5가지 목욕 팁.

샤워 먼저 하기

욕조에 물을 채우기 전, 오늘 하루 더러워진 신체를 먼저 씻자. 샴푸도 잊지 말고. 땀과 세균 웅덩이에 몸을 담그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장시간의 뜨거운 목욕 피하기

반신욕의 적당한 시간은 20~30분이다. 아무리 좋은 오일을 섞더라도 긴 시간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면 땀을 많이 흘려 체내 수분이 손실된다. 탈수 상태에 이르면 그만큼 에너지 소모가 올라 체력이 떨어진다.

목욕 오일과 소금 추가하기

진정 효과의 라벤더 오일이나 민감성 피부라면 수분 공급용 아르간 혹은 호호바 오일을 목욕물에 추가한다. 평범한 목욕이 스파 트리트먼트 케어로 바뀔 것이다. 목욕 소금은 근육과 피부를 릴랙스 해주는 효과가 있다. 마그네슘이 포함된 바다 소금은 탈수를 막아주고 오일과 좋은 조합을 제공한다.

거품 목욕은 피하기

거품 목욕은 한마디로 궁극의 사치다. 쓸데없다는 말이다. 거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황산염 수치가 높고 피부 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다. 대신 양초를 켜거나 칠한 음악을 트는 등 다른 방법으로 목욕 시간의 재미를 찾아보자.

욕조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차 있던 물을 빼면 오일 잔여물이 욕조 안 덕지덕지 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잔여물을 즉시 닦아주지 않으면 다음 목욕 시 수질도 좋지 않고 반신욕을 선뜻 하고 싶지 않게 된다. 샤워를 끝내고 물티슈로 가볍게 2회 정도 닦아주자. 욕조 정리를 항상 잊지 말자.

아담 헐리(Adam Hur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