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워치스 앤 원더스에서 새롭게 등장한 쿼츠 무브먼트 워치 세 가지.
태그호이어 포뮬러 1 솔라그래프

올해부터 포뮬러 1의 공식 타임키퍼로 돌아온 태그호이어. 당연히 포뮬러 1 컬렉션을 통해 이를 자축하는 멋진 시계가 발표돼야만 했다. 그 주인공은 놀랍게도 쿼츠 무브먼트를 탑재한 포뮬러 1 솔라그래프. 하지만 그냥 쿼츠가 아니라 광충전 방식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칼리버 TH50-00 무브먼트가 탑재됐다. 이 무브먼트는 빛에 단 1분 노출되는 것만으로러 1의 공식 타임키퍼로 돌아온 태그호이어. 당연히 포뮬러 1 컬렉션을 통해 이를 자축하는 멋진 시계가 발표돼야만 했다. 그 주인공은 놀랍게도 쿼츠 무브먼트를 탑재한 포뮬러 1 솔라그래프. 하지만 그냥 쿼츠가 아니라 광충전 방식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칼리버 TH50-00 무브먼트가 탑재됐다. 이 무브먼트는 빛에 단 1분 노출되는 것만으로 하루치 이상의 동력을 확보하는 극한의 효율성을 지녔다. TH-폴리라이트 소재의 38밀리미터 케이스와 러버 스트랩 사양이며,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브레이슬릿 사양의 다양한 선택지도 존재한다. 더 많은 컬러 변주를 준 모델들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프레드릭 콘스탄트 하이라이프 레이디스 쿼츠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럭셔리한 스포츠 워치 컬렉션인 하이라이프는 올해 여성 제품 라인업에 쿼츠 무브먼트 모델을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기존 여성 모델의 사이즈였던 34밀리미터를 31밀리미터로 변경하고, 인덱스를 다이아몬드 장식해 보다 페미닌함을 채웠다. 일반적인 쿼츠 무브먼트는 2년마다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이 시계에 적용한 FC-240 칼리버는 배터리 수명을 5년으로 늘려준다. 50미터 방수가 가능해 일상생활에서의 착용 편의성도 높다.
불가리 세르펜티 에테르나

쿼츠 무브먼트 일반적으로 가격 접근성을 높이거나 최대한의 내구성 확보를 위해 사용하지만, 반대로 하이엔드 주얼리 워치 분야에서는 디자인에 한계를 없애기 위해 선택되는 경우도 있다. 2025년은 뱀의 해다. 그래서 뱀을 모티브로 전개하는 세르펜티 컬렉션은 평소보다 심혈을 기울인 신모델을 출시할 명분이 있다. 그래서 탄생한 세르펜티 에테르나는 기존 세르펜티보다 한층 더 뱀의 형상을 단순화해 기존보다 현대적인 이미지를 지녔다. 파인 주얼리 워치인 만큼 시계는 골드와 다이아몬드로만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