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휴가 때 듣기 좋은 온라인 클래스 추천

2020.08.06김윤정

코로나19와 장마로 여름 휴가를 떠날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집에서 노는 동안 뿌듯함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추천한다. 비대면 가정교사와 함께 생활의 활력을 기르는 취미 및 자기계발 마스터 클래스.

에어비엔비

클래스101
클래스101은 취미생활에 필요한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건축가에게 배우는 펜드로잉 입문, 영화같은 브이로그 제작법, 향수 제조부터 온라인 마켓으로 부수익 창출하는 법, AI 자동 투자 프로그램 만들기 등 취미부터 재태크까지 광범위한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해당 분야에서 유명한 셀러브리티가 운영하는 클래스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취미앱과 가장 큰 차이인데, 클래스101 시그니처 플러스를 넷플릭스처럼 구독하면 코드 쿤스트의 프로듀싱 클래스, 팔로알토의 랩 클래스, 표창원의 프로파일링 클래스, 박준우의 홈 파티 요리 클래스, 최현우의 마술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얻는 지식 강의를 통해서 제2의 직업을 찾게 될지도!
구독 class101.net

스터디파이
스터디파이는 ‘온라인으로 끝까지 공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만큼 좀 더 학구적인 강의가 모여있다. 외국어 학습, 잘 팔리는 글쓰기 비법부터 블록체인, 머신러닝, 코딩 교육, 마케팅 등 직무에 도움이 되는 클래스가 다수다. 평소 직장에서 비즈니스 영어, 데이터 분석, 이메일 쓰기 등으로 끙끙 앓고 있었다면 스터디파이가 학원을 찾거나 강의 장소에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무엇보다 온라인 강의를 결재해두고 매번 수강 기간을 지나쳤던 사람들을 위해 수업을 끝까지 들은 학습자에게 최대 50%까지 수강료를 되돌려 주는 방식으로 참여율을 높였다. 최근 AI 교육 기업,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기관 등과 제휴해 ‘수학과 코딩 없이 배우는 인공지능 입문’,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등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구독 studypie.co

에어비앤비
코로나 19의 여파로 타격을 입은 에어비앤비는 최근 랜선으로 여행자와 호스트를 연결하는 온라인 체험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여행을 포기한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낯선 곳의 문화를 집에서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해 주고,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는 떨어진 수입을 보완해주겠다는 취지다.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을 줌(Zoom)을 이용해 소수 정예로 진행된다. 대부분 호스트가 영어를 이용하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이탈리아 할머니에게 배우는 파스타 클래스, 중세 흑사병 의사와 함께 떠나는 프라하 탐방, 영국 스털링 지역 양떼와 함께 하는 명상 체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탱고 가수가 주최하는 콘서트 등 그 지역으로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한껏 즐길 수 있다. 또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배우, 틱톡 크리에이터, 올림픽 국가대표와 함께 하는 온라인 체험, 모모푸쿠의 셰프 데이비드 장, 스와니예 셰프 이준 등 미쉐린 스타 셰프와 함께 하는 비대면 쿠킹 클래스도 오픈했다.
구독 www.airbnb.co.kr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에어비앤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