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홍삼계에 새바람 ‘비터배터’

2020.12.29GQ

순간이 쌉싸름이 가져올 더 나은 삶.

‘비터배터’는 소비자 접근 방식이나 소통 방식이 다소 전통적이었던 홍삼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싶다는 포부로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브랜드명은 ‘입에 쓴 것이 몸에는 좋다’는 속담에서 착안하여 ‘비터배터(bitterbetter)’로 결정되었고, 브랜드 디자인은MZ세대에서 유행하는 뉴트로 풍을 바탕으로 하여 대중성을 높였다. 대한민국 토산품이자 전통 한방 약재인 홍삼의 상징성과 홍삼 업계에서 30년 정도를 걸어온 ㈜건보의 진정성을 함축한 ‘코리안 레트로 디자인’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애정하고, 즐겨 찾을 수 있는 신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건보의 의지가 담겨있다. 

    에디터
    한재필
    사진
    비터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