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요즘 건강 관리 트렌드, 헬시 플레저 앱 5

2022.07.04주현욱

건강한 일상을 꾸려가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에 맞춰 라이프스타일까지 관리해 주는 똑똑한 헬시 플레저 앱 다섯.

실내 운동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지향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떠오른다. 식단 및 체중 관리부터 운동 진행 상황 체크 등 건강에 꼭 필요한 기능들이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줘 더욱 효과적이다. 즐거운 건강 관리의 시작, 헬시 플레저에 도움이 되는 앱을 소개한다.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 런데이
혼자 달릴 때 누군가 “자, 이제 절반 달렸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라고 응원을 해준다면 어떨까? 비대면 달리기 앱 런데이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함께 달리는 것처럼 응원 음성으로 힘을 북돋아 준다. 러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부터 즐기는 러너까지 난이도와 컨디션별 달리기 훈련 플랜을 제공한다. 운동 후 기록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이들의 기록을 서로 비교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 게 잘하는 건지 모를 때 런데이 앱만 게 없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절실할 때 – 챌린저스
일상 속 작은 목표를 이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목표 달성 앱이다. 1만 보 걷기 챌린지,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 하루에 긍정적인 말 20회 하기 등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카테고리 중 자신이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선택해 참가할 수 있는데,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까지 해준다. 스스로 참가비를 걸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동기 유발을 돕고, 미션 달성 시 100% 전액을 환급과 더불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내가 하고 있는 동작이 맞는지 의심스러울 때 – 하우핏
남들도 다 하는 똑같은 운동, 뻔한 홈 트레이닝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한 홈트앱 하우핏은 전문 트레이너가 제공하는 운동 콘텐츠에 AI 동작 인식 기술을 적용해 혼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홈 트레이닝 서비스다. 필라테스, 타바타, 헬스, 스트레칭, 다이어트 댄스 등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보면서 화면에 나온 운동 자세를 정확하게 따라 할 때마다 다양한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돼 운동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하우핏은 운동을 하면서 재미까지 누릴 수 있는 두 마리를 잡은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 모두가 꼭 필요할 때 – 밀리그램
꾸준하게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체중 관리에 큰 효과를 준다. 식단, 운동, 신체 상황 등을 기록해 주는 체중관리 앱 밀리그램은 건강한 일상과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열량을 계산해 기록하는 대신 식단을 사진과 함께 주관적인 식단 점수를 기록하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식단 외에도 체중, 골격근량, 체질량지수 같은 신체 수치나 운동, 물, 섭취량 등도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헬스 디바이스와 연동도 가능하다. 유사한 목표를 가진 멤버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으로 서로의 식단과 운동 현황, 물 섭취량, 걸음 수 등 다이어트 기록을 공유하고 응원과 격려를 나눌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아웃도어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즐기고 싶을 때 – 스트라바
한 번 써보면 없던 승부욕도 생기게 만든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자전거 라이딩 기록 앱이다. 자전거 코스를 수백 미터부터 수십 킬로미터의 구간으로 쪼개 같은 시간에 달리지 않았던 사람들과도 기록을 비교하고 경쟁할 수 있게 만들었다. 자전거 이외에도 달리기, 사이클, 등산, 테니스 등 많은 운동을 하는 사용자들을 모아, 서로의 운동 기록을 보면서 시합을 하게 해 운동에 흥미를 갖게 한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에디터
글 / 주현욱(프리랜서 에디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