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을 위한 연말 데이트 아이디어 제안 | 지큐 코리아 (GQ Korea)

연인들을 위한 연말 데이트 아이디어 제안

2022-12-18T14:52:03+00:00 |EDITOR’S PICK, TRAVEL & EATS|

연인과 함께하는 N 번째 연말.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뭘 할지 고민 중이라면? 이제 막 만남을 시작한 따끈한 커플부터 6년째 연애 중인 오래된 커플까지, 연인들을 위한 연말연시 데이트 아이디어와 추천 리스트.

TYPE. 바&다이닝 데이트
만난 지 한 달이 좀 안 되었거나 갓 넘은, 아직 따끈한 커플이라면 함께 맞는 첫 번째 크리스마스는 뭘 해도 기대된다. 너무 거창하거나 활동적인 무언갈 하기 보다는 따뜻한 바 안에서 대화하고 선물을 주고받는 오손도손 데이트가 서로를 알아가기에는 더 좋다. 평소 가고 싶던 레스토랑이나 바에서 스페셜 메뉴를 운영하는지 체크해보자. 그리고 크리스마스 당일 한정 메뉴를 선보이거나 시즌 스페셜 코스를 운영하는 곳으로 예약한다. 일상적인 데이트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RECOMMENDATION.
❶와인을 곁들인 양식 코스 ‘논스탑 크리스마스 디스코’를 선보이는 칵테일먼데이 모닝 디스코서울 용산구 신흥로103-1. ❷헤르시 아티스트의 도자기와 함께 지중해식 스페셜 다이닝을 선보이는 내추럴 와인바 스몰글라스 텍스쳐,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17길 49. ❸해산물 6코스의 아시안 플레이트로 구성된 시푸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는 와인바 NM,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나길 20-32.

TYPE.  재즈바 데이트
일 년 사계절을 함께 보내고 두 번째 크리스마스를 맞는 커플이라면 지난 연말에 하지 않았던 걸 해보자. 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과 가까워진 첫 겨울이니만큼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데이트하는 것도 괜찮은 옵션이다. 프라이빗 재즈바는 어디를 가나 붐비는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처럼 북적이지 않고 대신 라이브 재즈 공연 속에서 둘만의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아직 예약할 수 있는 재즈바가 남아있으니 서두른다.

RECOMMENDATION.
❶일상 속 아지트 같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재즈를 들을 수 있는 이지더즈잇,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지하 1층. ❷
다양한 색깔의 재즈 공연으로 외국 재즈바를 연상케 하는 성수동 재즈 터줏대감 포지티브 제로 라운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4-2 지하 1층. ❸매번 다른 컨셉의 재즈 연주와 다이닝 메뉴가 있는 강남역 재즈 성지 플랫나인,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65길 10 5층.

TYPE.  호캉스 데이트
어떤 호텔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활동적으로 놀 수도 있고 외국 여행 온 기분을 낼 수도 있다. 호캉스는 연인과 함께 다채롭고 로맨틱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호텔별 연말 프로모션과 부대시설 등을 잘 살펴보고 취향에 맞게 선택한다.

RECOMMENDATION.
❶크리스마스가 있는 주말 동안 아이스쇼와 나이트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중구 장충단로 60. ❷
겨울 한정 블루베리 미식 코스와 샴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레스케이프 호텔, 서울 중구 퇴계로 67. ❸프랑스 크리스털 브랜드 바카라와 협업으로 화려한 홀리데이 실내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TYPE.  캠핑 데이트
연애한 지 꽤 오래된 연인이라면 서울 근교의 캠핑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도시를 벗어나 자연에서 낭만적인 1박 2일을 보내보자. 같이 텐트 치고 불피우고 따뜻한 음식을 먹고 마시면서 일상과 다른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서로를 잘 아는 만큼 편해서 좋고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나란히 앉아 모닥불을 바라보고 있으면 사랑이 전해진다. 겨울 캠핑의 낭만을 제대로 즐기려면 추위에 대비한 장비들을 철저히 준비한다.

RECOMMENDATION.
❶온수 풀과 히노키탕을 갖춘 카라반 캠핑장 글램파크,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1925-47. ❷
소나무 숲이 우거진 신상 글램핑장 리틀 포레스트, 가평군 상면 임초밤안골로 230. ❸산속에 자리 잡고 있어 조용한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바위숲 온더락, 가평군 상면 행현리 4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