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아상에 새로운 맛과 식감을 입힌 맛집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크루아상에 새로운 맛과 식감을 입힌 맛집 3

2023-01-06T06:35:50+00:00 |food, TRAVEL & EATS|

크루아상은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변주가 가능하다. 색다른 식감과 맛으로 새롭게 태어난 크루아상을 선보인 세 곳을 소개한다.

인스타그램 @rucky_official_

어른이를 위한 크루아상 – 락희 ‘위스키 크림 크루아상’
위스키를 넣은 초콜릿만 먹어봤다면, 위스키 크림을 품은 크로아상에 도전해 보자. 산세 험준한 비탈 한구석에 위치한 베이커리 락희에 들어서면 위스키들이 진열장에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파티세리가 마시기 위함도 있겠지만, 주 목적은 위스키를 넣은 크림 크루아상을 위해서다. 위스키 향을 담은 커스터드 필링을 꽉 채운 락희의 위스키 크림 크루아상은 부드러운 첫맛과 먹을수록 퍼지는 강렬한 향미가 특징이다. 주문과 동시에 크림을 채워줘 크루아상의 바삭한 식감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산천동 1-27
영업시간 월, 목~일 11:00~19:00 (화, 수 휴무)
인스타그램 @rucky_official_

인스타그램 @visionstroll_coffeemaker

버터같이 고소하고 푸딩같이 부드러운 크루아상 – 비전스트롤 ‘버터 푸딩’
망원동 카페 비전스트롤의 시그니처 메뉴인 버터 푸딩은 이름만 보면 푸딩 같지만 엄연히 크루아상이다. 초콜릿 시럽과 카카오 가루로 범벅된 크루아상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채운 버터 푸딩은 쌉싸름한 초코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크루아상의 바삭한 식감이 아닌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꾸덕꾸덕한 버터를 먹는 듯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왜 이름이 버터 푸딩인지 바로 짐작할 수 있다. SNS에서 큰 인기를 얻어 웨이팅이 필수지만, 기꺼이 감수할 만한 맛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망원로 61
영업시간 월, 목~일 09:00~22:00 (화, 수 휴무)
인스타그램 @visionstroll_coffeemaker

인스타그램 @the__martin__

아이스크림을 더한 콜드 크루아상 – 더 마틴 ‘젤라또 하몽 크루아상 샌드위치’
젤라또를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 크루아상은 또 다른 별미다. 갓 나온 따끈한 크루아상이 가장 맛있을 거라는 편견을 깨는 서촌 더 마틴의 시그니처 메뉴 젤라또 하몽 크루아상 샌드위치는 잘 구워진 바삭한 크루아상 속에 바닐라와 카망베르 두 가지 맛 젤라토와 하몽, 올리브오일, 후추를 더해 완성했다. 향 좋은 올리브오일과 통후추가 신의 한 수다. 바삭한 크루아상과 눅진한 아이스크림, 짭조름한 하몽의 식감과 맛의 환상적인 조합은 안 먹어보면 손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4-1
영업시간 월~금 12:00~21:00, 주말 12:30~21:00
인스타그램 @the__martin__ (대표 개인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