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다시 돌아온 추로스 맛집 4 | 지큐 코리아 (GQ Korea)

2023 다시 돌아온 추로스 맛집 4

2023-01-16T16:00:08+00:00 |food, TRAVEL & EATS|

지난 몇 년간 디저트 트렌드를 강타한 도넛에 이어 추로스가 다시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 현존하는 추로스 맛집을 모았다.

지금 제일 핫한 추로스 가게 – 미뉴트 빠삐용
미스터 카멜 사장님과 노티드 도넛 사장님이 만나 신사동에 문을 연 추로스 가게. 도넛 전문점 노티드를 운영하는 외식 기업 GFFG가 브랜드를 론칭했고, 매장 콘셉트와 브랜드 로고 디자인 등은 카멜커피 박강현 대표가 크리에이터 디렉터로 참여해 완성했다. 덕분에 문을 열자마자 오픈런 하는 핫플로 등극했다. 추로스가 놀이공원과 극장 등 사람들이 행복해하는 공간에서 판매한다는 것에 영감을 받았다고. 그래서 가게 외관도 유럽의 어느 클래식한 극장처럼 꾸몄다. 따끈하게 튀겨낸 추로스는 딥초코, 화이트 크림, 스위트 칠리 요거트, 땅콩 초코 바나나 등 다양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미뉴트 빠삐용은 프랑스어로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의미. 줄은 길게 서도 추로스는 금방 나온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1길 37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인스타그램 
@minute.papillon.official

Lotte World Adventure

롯데월드 어드벤처 필수 코스 – 오마스
어드벤처 1층 회전 바구니 옆에 위치한 오마스는 놀이기구를 실컷 타고 당 충전하기 좋아 롯데월드 맛집으로 손꼽힌다. 대표 메뉴인 오레 추로스는 바삭한 겉과 쫀득한 속을 가진 추로스에 오레오를 때려 부어 색다름을 더했다. 함께 제공하는 딥소스는 오레오 쿠키에 들어있는 바로 그 크림 맛이라고. 여기에 오레오 쉐이크까지 구성된 세트 메뉴도 인기다. 흔히 볼 수 있는 브라운 추로스가 아니라 힙하게 까만 추로스라 사진 찍기에도 좋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어드벤처 1층 회전 바구니 옆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홈페이지 
https://adventure.lotteworld.com/

행궁동 맛집 탐방 최적의 동선 – 츄플러스
수원 행궁동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이 맛집 웨이팅 줄일 거다. 그만큼 맛있게 먹고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곳들이 꽤 많은데, 츄플러스도 이 동네 소문난 맛집 중 하나. 시그니처 메뉴는 ‘츄플 핫독’으로, 추로스와 핫도그가 만나 맵고 달달한 호기심 가득한 맛을 선보인다. 주문과 동시에 튀기는 쫀득한 찹살 추로스, 단짠 조합이 잘 맞는 타코야끼맛 ‘츄플타코’, 고소한 ‘인절미 츄러스’ 등 ‘겉바속쫀’ 추로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브런치 먹으러 왔다 대기 명단에 이름을 적어두고 동네 구경할 겸 테이크 아웃해서 먹으면, 동선도 딱이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5번길 26, 1층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인스타그램 
@chu_plus

의외의 추로스 맛집 – 바 피크닉
복합문화공간 피크닉 1층에 위치한 ‘바 피크닉’은 내추럴 와인을 파리의 어느 뒷골목에서 즐기듯 음미할 수 있는 곳이다. ‘제로 컴플렉스’ 수셰프를 거쳐 이 곳을 총괄하는 이성훈 셰프의 감각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공간. 그런데 이 곳을 ‘의외의 추로스 맛집’으로 꼽는 이들도 많다. 여기까지 와서 바삭하게 갓 튀겨 나오는 따끈한 치즈 추로스를 먹지 않고 그냥 간다면 너무 아쉽기 때문이다. 알맞게 튀겨진 추로스를 치즈 디핑 소스에 살짝 찍어 한 입 먹고, 느낌적으로 고른 내추럴 와인을 한 모금 마시면 금방 행복해진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6가길 30
영업시간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5시부터 11시 30분까지
인스타그램 
@barpikn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