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친구한테 무조건 예쁨 받는 여름 주말 데이트 추천 스폿을 모아보았다.
➊ 반포한강공원
올여름 특별한 데이트로 여자 친구를 감동시키고 싶다면 반포한강공원으로 가자.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만 운영하는 ‘세빛섬 카약 페스티벌’이 있다. 약 10분 간 안전 교육을 받으면 물 위에서 해 질 녘 노을과 윤슬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은 17,500원 부터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11길 40
운영시간 14:00~19:30
➋ 문화비축기지
2000년 이전까지만 해도 산업 시설로 쓰이다 도심 속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한 문화 비축기지. 서울 월드컵 경기장이 내려다 보이는 훌륭한 전망을 지닌 데다 주변에 높은 건물들이 없어 그야말로 여유를 즐기기 위한 공간으로 적당하다. 사계절 훌륭한 행사 기획이 있지만 이번 여름은 더욱 특별한 듯. 8월까지 마지막 주 금, 토에 하루 2편씩 영화를 상영하는 <탱크박스 산속 영화관> 구름을 주제로 예술, 건축, 음악, 식문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구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전시가 준비돼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87
인스타그램 @culturetank
➌ 자연과별 가평 천문대
“네게 밤하늘의 별을 따다 줄게”란 말이 타임리스 플러팅인 이유가 다 있다. 비록 거대한 거짓말이겠지만, 별이 주는 감동은 영원하다. 가평에 위치한 자연과별 천문대는 서울에서 1시간여 운전을 하면 갈 수 있는 근교 데이트 스팟이다. 천체 영상 강의부터 돔에서 하는 천체관측까지 가능한 이곳에선 여름이면 백조자리, 거문고자리, 카시오페이아자리를 관찰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 가능하며, 당일은 물론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 122-3
인스타그램 @naturestar1996
➍ 이토 준지 호러 하우스
공포 만화의 거장, 이토 준지의 몰입형 체험 전시인 ‘이토 준지 호러하우스’. 체험 장소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중간중간 만화 속 주인공들이 튀어나와 진짜 무섭다. 마치 꿈에 나올 것처럼. 전시가 끝나면 굿즈 숍과 스페셜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도 있다. 마지막으로는 네 컷 사진도 준비되어 있어서 토미에랑 사진 찍을 수 있으니 이 코스도 잊지 말자!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6
인스타그램 @duex.official
➎ 차담
차를 통해 내면을 탐구하고 영감을 받는 공간이자 아늑한 안식처를 완성한 갤러리 더 스퀘어가 문 연 세 번째 티 카페. 정릉 국민대학교 명원박물관 내 해옹헌 1층에 자리한 ‘차담 by 갤러리 더 스퀘어’는 한옥의 기와를 모티프로 한 회색 지붕의 큰 테라스가 있는 모던한 건물에 위치한다. 테라스 앞으로는 잔잔한 연못을 끼고 있는 정자 녹약정이 있어 정자를 바라보며 마시는 한국의 전통차는 한옥과 차에 매료될 만한 곳.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86
인스타그램 @gallery_the_square
➏ 오동숲속도서관
도무지 야외에서 데이트가 어려운 날도 있다. 너무 덥거나 비가 많이 내린다면 실내의 적당한 장소를 찾아보자. 적당히 한적하고 쾌적한 도서관은 어떨까?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오동숲속 도서관은 소나무와 어우러진 수목원, 층고 높은 공간, 사방으로 낸 창을 통해 보이는 녹음까지 완벽한 공간이다. 더 지적인 여름 데이트를 위한 필수 방문 스폿으로 추천할 만하다.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13가길 110-10
운영 시간 09:00 ~ 18:00 (월요일 휴무)
➐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
요즘 힙스터들은 여기로 데이트를 간다. 국공립 최초 아카이브 전문 미술관으로서 2023년 4월 4일 개관한 서울 시립 미술아카이브는 평창동에 있다. “시민들이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도시의 거실”을 만들고자 했다는 게 건축가의 설명. 가볍게 발 들여 책장에 꽂힌 책을 하나 뽑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자. 바삐 움직이는 도시 풍경과 완전히 대비되는 정적인 데이트 스폿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문화로 101
운영 시간 10:00~19:00 (하절기 기준,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