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셀프 세차할 때, 후회 없는 고효율 세차용품 6

2025.05.11.송민우

셀프세차하려는데 어떤 용품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 초보자라면 아래 여섯 가지 아이템부터 갖추자. 투자 대비 효율이 뛰어나다.

❶ 버킷

세차용 물을 담아두는 기본 도구다. 단순한 양동이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고강도의 내구성을 가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물을 자주 붓고 들게 되는 만큼 변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❷ 드라잉 타월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며, 마무리 퀄리티를 좌우한다. 물 자국 없이 마무리되는 흡수력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핵심. 저가형 타월의 경우 미세모가 차량 도장 면에 기스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❸ 워싱미트

스펀지 대신 사용하는 워싱미트는 차체 표면에 거품을 올려 부드럽게 닦아내는 데 효과적이다. 극세사 소재의 미트를 구입해 카 샴푸 거품을 충분히 묻힌 뒤 차량 표면을 문질러 닦아주면 오염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흠집도 줄일 수 있다.

❹ 다용도 타월

세차는 차체만 닦는 게 아니다. 내부 청소나 유리 세정, 마무리용까지 용도가 다양한 만큼, 다용도 타월은 여러 장을 준비해 각각 용도별로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극세사 제품을 선택하면 세정력과 흡수력이 모두 우수하다.

❺ 카 샴푸

차량 도장 면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오염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세정제다. 중성 제품을 선택하면 차량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 희석해 사용하거나 폼 건에 넣어 거품을 내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❻ 실내 세정제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 문짝 안쪽, 플라스틱 부위 등 다양한 내장재를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다. 먼지와 오염물 제거는 물론, 항균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실내 위생까지 챙길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