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ming

얼굴형 구분하는 법

2018.08.21GQ

머리 모양이나 안경테는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따로 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얼굴형이 뭔지 모른다면? 일단 자신의 얼굴형이 어떤 타입인지부터 파악해보자.

1

1. 얼굴의 넓이 얼굴의 굴곡이 있기 때문에 막대자가 아닌 줄자를 이용해서 치수를 재야 한다. 왼쪽 눈의 바깥쪽에서 시작해 오른쪽 눈의 바깥쪽까지의 길이를 잰다.

 

2

2. 턱선의 길이 귀 밑 약 2.5센티미터 정도 내려온 지점, 즉 턱의 가장 넓은 부분에서부터 시작해 턱의 가운데 부분(인중에서 일자로 내려오는 부분)까지 잰다. 이 길이에 2를 곱하면 턱선의 총 길이가 된다.

 

3

3. 이마의 길이 정면으로 거울 앞에 서서 이마의 가로 폭 중 가장 넓은 부분을 찾는다. 보통 눈썹과 헤어라인의 중간쯤이다. 한쪽 끝에서부터 반대쪽 끝부분까지 줄자를 대고 길이를 측정한다.

 

4

4. 얼굴의 높이 얼굴의 세로 길이를 잰다. 헤어라인의 정중앙에서 시작, 코를 가로질러 턱 끝까지 재도록 한다.

 

<결론>
오이형: 얼굴의 넓이보다 얼굴의 높이 치수가 더 크다. 얼굴의 넓이, 이마의 길이와 턱선의 길이 치수는 비슷하다. 턱선이 둥근 편이다.

사각형: 얼굴의 넓이와 얼굴의 높이 치수 간 차이가 2.5~5cm 이내다. 얼굴의 넓이, 이마의 길이와 턱의 길이 치수가 모두 비슷하다. 얼굴의 각 선이 거의 일직선이며, 특히 귀 밑 아래부터 턱의 중앙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날카롭게 각 져 있다.

달걀형: 얼굴의 넓이보다 얼굴의 높이 치수가 더 크다. 이마의 길이 치수가 턱선의 길이 치수보다 크다. 턱선은 자연스럽고 둥글다.

둥근형: 얼굴의 넓이와 얼굴의 높이 치수 간 차이가 2.5cm 이내다. 상대적으로 이마가 작고 턱선이 둥글다. 이마의 길이 치수가 얼굴의 넓이 치수보다 적다. 턱선이 완만하다.

    에디터
    글 / 이상희(프리랜스 에디터)
    일러스트레이터
    양설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