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타고 출시된 신제품 면. 면. 면.
배홍동 비빔면
비빔국수의 본질은 비빔장. 농심이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지역별 비빔국수를 분석한 끝에 야심찬 비빔면을 출시했다. 시원한 맛을 내는 배, 매운맛을 내는 홍고추, 새콤한 맛을 내는 동치미를 주재료로 만들고 세 가지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그 이름이 ‘배홍동’이다. 비빔국수 맛집과 셰프들이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해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홍고추를 그대로 갈아 넣었다.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건더기수프의 참깨와 김은 더욱 풍성하게, 비빔장은 기존 제품 대비 20% 더 넉넉하게 담았다.
로얄똠양꿍 요괴라면
감성편의점 고잉메리와 GS리테일의 간편식 브랜드 심플리쿡이 전에 없던 똠양꿍 라면을 선보인다. 시고 달고 맵고 짜고 쨍하게 원색적인 맛이 자꾸만 입맛을 당기는 세계 3대 스프 똠양꿍에 쫄깃하고 탱탱한 라면 사리를 더했다. 보통 똠양꿍에는 쌀국수나 길쭉한 장립종 쌀에 곁들이지만, ‘로얄똠양꿍 요괴라면’은 꼬불꼬불한 면에 국물이 쭉쭉 딸려 올라오면서 한국인에게 좀 더 친숙한 라면을 사용했다. 밀키트 형태로 출시되어 준비된 국물에 따로 포장된 새우, 홍합, 바지락, 새송이를 넣고 라면을 따로 삶아 고수를 취향껏 넣으면 간편하게 완성이다. 태국의 국민술로 만든 쌩쏨 하이볼까지 준비하면 우리집 식탁이 곧 태국이다.
고래사 어묵면 우삼겹 짬뽕
50년 전통의 부산 어묵 브랜드 고래사가 만든 어묵면이 짬뽕으로 변신했다. 보존료나 착색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래사 어묵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다. 고래사 대표 제품인 어묵면에 비법 양념을 버무려 칼칼한 맛이 돋보인다. 이번에 오랜 전통의 고래사와 프레시지가 힘을 합쳐 만든 밀키트 4종 중 하나로, 이외에도 수제어묵 9가지가 담긴 ‘어묵 우삼겹 우동전골’, 쫄깃한 수제어묵에 꽃게 육수를 더한 ‘어묵탕’, 얼큰한 맛을 더욱 살린 ‘매콤 어묵탕’이 준비되어 있다.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경기도 용인에 있는 고기리 막국수의 인기 메뉴, 들기름 막국수를 줄 서지 않고 먹는 방법이 생겼다. 고기리 막국수가 오뚜기와 손을 잡고 간편식을 선보인다는 희소식! 직접 뽑은 메밀면을 향긋한 들기름과 간장 양념에 비벼 깨와 김을 곁들여 먹는 맛을 잊지 못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늘 긴 줄을 서야했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이제는 부엌 찬장에 넣어두고 라면처럼 부담없이 꺼내먹을 수 있는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배민쇼핑라이브와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글/ 김윤정(프리랜스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