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es

미래를 위해 부활한 아이콘

2021.12.17GQ

해밀턴의 오리지널 디지털 시계를 새롭게 재해석한 PSR 워치가 세번째 시리즈를 내놓으며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SF영화의 새로운 룰을 써낸 <매트릭스>와의 만남, 리미티드 에디션 PSR MTX.

1970년 해밀턴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시계는 모두의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그로부터 50년이 지난 2020년, 해밀턴은 오리지널 디지털 워치의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레트로한 감성을 담은 PSR을 공개하며 다시 한 번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리고 그로부터 1년, 영화계에 일으킨 혁신, 디지털 세계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한 영화 <매트릭스(The Matrix)>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태어난 PSR의 세번째 컬렉션, ‘PSR MTX’ 리미티드 에디션이 미래의 문을 열었다.

1999년 세계가 열광한 <매트릭스(The Matrix)>의 이야기는 <매트릭스:리저렉션(The Matrix Resurrections)>에서 계속된다. 매트릭스 시리즈는 SF영화의 새로운 룰을 쓴 것은 물론 수많은 영화의 토대가 되어준 혁신성을 띈다. 2020년 PSR로 새롭게 태어난 독창적인 해밀턴 펄사 역시 우주 개발 시대의 미래주의적 상징으로서 디지털화된 21세기로 이어지는 동안에도 굳건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영화계와 워치 메이킹 업계에서의 혁신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2021년 ‘PSR MTX’는 매트릭스 세계관의 테크웨어 룩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PSR MTX 하나면, 매트릭스 시리즈의 네오(키아누 리브스)와 트리니티(캐리앤 모스) 대열에 합류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오리지널 영화가 개봉한 연도를 기념해 1,999피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된 세련된 올블랙 타임피스는 그린 컬러의 LCD 숫자, 케이스백과 시계의 스페셜 패키징에 매트릭스 영화 특유의 디지털 레인 패턴을 새긴 디테일로 그 상징성을 더한다.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 클래식한 매력에 레트로 테크 스타일을 조합해 독특한 감각을 전하는 PSR MTX. 이 시계와 함께라면 손목 위에서 영화계의 혁신을 불러일으킨 매트릭스의 유산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