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봄여름 그루밍 아이디어 22 | 지큐 코리아 (GQ Korea)

머리부터 발끝까지, 봄여름 그루밍 아이디어 22

2022-04-27T17:23:42+00:00 |GROOMING|

정신차리고 상쾌한 봄을 맞이하자.

팬데믹 상황을 직접 통제할 순 없지만 자기 관리 습관을 통해 이런 우울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 그래서 2022년 봄을 위한 22가지 그루밍 리스트를 준비했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골라 약장을 가득 채운 다음, 외모와 기분은 물론 자신감을 높여줄 지속적인 습관을 들여보자.

1. 레티놀 부작용 견디기
레티놀을 사용하는 첫 1-2주는 힘든 시간이 될 수 있다. 피부 각질이 벗겨지고 떨어지는 그 과정을 이겨내야 한다. 레티놀에 들어있는 비타민 A 유래 성분은 피부에게 정말 좋은 성분이다. 피부과 의사로부터 레티놀을 처방받을 수 있다면 안전한 설명과 함께 받는 것이 좋다. 또는 의사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는 적은 용량의 레티놀을 구매해도 된다.

2. 발 각질 관리
뒤꿈치가 갈라졌거나 굳은살 박힌 발바닥을 가졌다면 부드럽고 젊은 발과는 거리가 멀다. (각질 크림을) 도포하고 일주일 뒤 각질이 떨어져 나갈 때면 희열을 느낄 것이다. 이제 발을 치켜들고 당당하게 나설 수 있다는 뜻.

3. 두피 관리를 최우선으로
건강한 두피는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가렵다고 머리를 긁고 끝날 일이 아니다.

4. 나에게 꼭 맞는 세럼 찾기
스킨케어 목표가 탄력 유지든 수분 공급이든 잡티 제거든, 별의별 스킨케어 문제를 해결할 다양한 세럼이 시중에 나와있다. 두세 개 정도의 세럼을 구입해보자.

5. 새로운 수염 스타일
새로운 턱수염과 콧수염을 실험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수염이 자라게 놔두고, 다듬고, 다시 자라게 해라. 그러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염을 찾는다.

6. 스포츠 헤어에 도전
타일러 더든(Tyler Durden)의 짧은 머리 스타일을 따라 하기 좋은 계절이다. 바리깡을 이용해 셀프로 해볼 수는 있겠지만 이왕이면 바버샵에 가는 걸 추천. 하지만 어쨌든 어울리는 게 중요하다.

7. 매일 SPF(자외선 차단지수) 확인하기
일 년 내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자외선은 구름과 유리를 투과해 피부에 들어와 “노화”를 일으킨다. 노화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얼굴을 잘 커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간 모이스처라이저든 얼굴 전용 선크림이든 매일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찾아라.

8. 새 계절, 새 향수
향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한다. 새로운 나만의 시그니처 향을 골라도 되고 계절과 어울리는 향을 선택해도 좋다. 가죽, 그린, 플로럴 등 기호에 맞는 노트에 따라 구매해도 좋다.

9. 면도 방식에 변화 주기
몇 년 동안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해왔다면, 꼭 방식을 바꿀 필요는 없다. 그러나 면도에는 훨씬 더 많은 방법이 있고 안전면도기나 전동 면도기처럼 당신이 더 좋아할 다양한 옵션이 있다. 인그로운 헤어(내성 턱수염) 혹은 면도 후 닭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타입이라면 면도 방식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

10. 샴푸는 덜, 컨디셔너는 더
컨디셔너로 머리를 감는 것은 꽤 괜찮은 샴푸 사용 대안이다. 샴푸를 평생 컨디셔너로 대체할 순 없지만 컨디셔너만으로 머리를 감으면 주 1~2회로 샴푸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이때 자신의 모발의 질감과 수분감을 고려해서 횟수를 정한다.

11. 수염 브러시 장만하기
턱수염 브러시면 OK. 이 브러시는 수염 아래의 피부 각질을 벗겨내고, 수염뿌리 전체에 오일을 바르고, 엉키고 삐져나온 수염을 푸는 역할을 한다. 올바른 수염 관리의 첫 번째 스텝, 봄을 위한 턱수염 브러시를 구입한다.

12. 안전하게 미소를 밝히자
집에서 혼자 치아를 미백할 때 흔히 하는 실수들이 있다. 셀프 미백하는 방법에 대한 팁과 선택 사항을 꼼꼼히 찾아볼 것.

13. 아이크림 바르기
아이크림은 작고 비싸기만 한 로션이 아니다. 농축된 제형으로 눈 주위 민감한 부위에 탄력, 밝기, 차오름을 준다. 어서 구입하자.

14. 손톱 정리
손가락 거스름을 5월까지 붙어있게 놔둘 필요가 없다. 답은 이미 당신의 손끝에 있다.

15. 언더웨어 점검
피부 마찰과 함께 살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쓸림이 있는, 입을 속옷이 없을 때만 꺼내입는 바로 그 속옷을 갖고 있다면 과감히 버려라. 그리고 좋은 속옷으로 교체한다. 그런 다음 습기 방지와 마찰 방지 팁을 숙지한다. 삶의 질을 높여줄지 모른다.

16 .헤어 오일 사용하기
머리를 기르는 중이거나 중간 길이 또는 장발의 머리털을 가지고 있다면, 열, 수분 손실, 곱슬기, 푸석푸석함을 방지하는 헤어 오일을 보관할 필요가 있다. 제대로만 바르면 머리가 기름질 일은 없다.

17. 헤어 제품은 다양하게
대부분의 남자는 대학 시절과 동일한 헤어 제품을 사용한다. 당신이 입사 n년 차가 되었지만 여전히 모공 막힘, 배게 얼룩, 중학생 소년의 냄새를 유발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시 한번 돌아보자. 올봄엔 당신의 헤어 타입과 목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18. 짧고 시원한 샤워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한다면 모발과 피부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 물 온도를 낮추고 빠르게 샤워해보자. 물론 환경에도 더 좋다!

19. 여드름을 위한 대비
여드름이 자주 나는 피부가 아니어도 때때로 보기 흉한 뾰루지가 난다. 여드름 패치는 작은 염증이 못생긴 여드름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고 여드름이 커져도 빠르게 사라지도록 도와준다. 여드름을 터뜨릴 필요도 없고, 몇 달씩 자국과 어두운 반점으로 남길 필요도 없다. 당장 쟁여두고 여드름 패치가 필요할 때 전략적으로 배치할 준비를 하자.

20. 풍성하고 말끔한 눈썹
눈썹의 풍성함은 극대화하면서 덤불 같은 눈썹을 말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찾는다. 멋진 눈썹을 얻는 방법을 배워라.

21. 구취 제거
입안을 상쾌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하루 최소 두 번 이상 양치할 것.

22. 모발 관리에 대한 최신 정보 업데이트
나이가 들어도 모발을 유지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모발 이식 기술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고, 집에서 구독하는 탈모케어 서비스는 어느 때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올해 계획을 실행에 옮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