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 한우를 뛰어넘는 이색 오마카세 맛집 5 | 지큐 코리아 (GQ Korea)

스시, 한우를 뛰어넘는 이색 오마카세 맛집 5

2022-07-12T21:06:43+00:00 |food|

순대부터 커피까지, 방대한 ‘맡김 차림’을 경험할 수 있는 곳들.

☕️ 커피 오마카세
컨플릭트 스토어
파면 팔 수록 매력적인 커피의 맛과 향에 흠뻑 취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컨플릭트 스토어에선 4가지의 커피 오마카세 코스를 선보인다. 원하는 원두를 선택해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컨플릭트 코스, 각기 다른 로스터 3곳의 원두를 맛 보는 로스터 코스, 1개의 커피 농장에서 생산되는 3가지 원두를 체험하는 팜 코스 그리고 가공 원두를 테마로 하는 팜 코스까지. 커피를 알아가는 즐거움을 이렇게 세심하게 구분해 놓았다. 또, 모양이 다른 3개의 도자기 컵을 제공해 같은 원두 커피여도 컵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 놀라운 경험도 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101호
영업시간 월-금 08:00~22:00 토,일 11:00~22:00
인스타그램 @conflictstore

🍗 토종닭 오마카세
이박사 신동막걸리
이박사 신동막걸리의 메뉴판에는 특이점이 하나 있다. ‘시골집 토종닭 오마카세’를 주문하면 이박사 모자를 쓴 사장님이 직접 닭을 해체해, 2층에서 숯불에 구워 내려준다. 무려 17가지 부위의 닭을 맛 볼 수 있다고. 안심, 가슴, 근위 외에 쇄골, 종아리, 뽈살, 목살, 오돌, 허벅지, 꽁지, 목껍질 등 닭에 이런 부위가 다 있었나 싶을 정도로 웅장한 해체다. 토종닭 오마카세에서는 부위를 막론하고 경북 칠곡 양조장에서 만든 신동 막걸리와 궁합이 잘 맞는다. 가게 이름이 참 정직하다.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 263
영업시간 월-토 12:00~23:30

☕️🍰 커피 + 디저트 오마카세
펠른
커피 오마카세의 돌풍을 일으킨 펠른에서는, 커피와 함께 창의적인 디저트 페어링을 선보인다. 국가와 장르를 넘나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저트와 자부심 가득한 커피의 만남. 음료와 디시 각각 3종으로 구성된 커피와 디저트 오마카세는 예약이 녹록치 않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다. 커피를 음미하고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강태훈 셰프와 팀 펠른의 노력은 이 습한 더위도 이겨낸다. 7월에 출시할 ‘이열치열 디저트 메뉴’는 무려 지삼선 마라 키슈와 해바라기 쑥 케이크. 도대체 어떤 커피와 조화를 이룰 지 ‘맡김 차림’에 맡기는 수 밖에.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22길 18 1층
영업시간 매일 12:30~22:00
인스타그램 @perlen_official

🐽 순대 오마카세
리북방
리북방은 세계 최초 순대 오마카세를 선보이는 식당이다. 최지형 셰프가 순대라는 음식으로 미슐랭을 받으며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그의 할머니 고향인 함경남도 전통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순대 맡김차림을 맛볼 수 있다. 직접 속을 채워 만드는 4~5가지 순대 코스에 새콤한 명태 식혜, 저온으로 조리한 수육 등 어느 하나 정성이 빠지지 않는 순도 높은 코스다. 에피타이저로 두 가지 머리고기 편육에서 시작해 메인인 순대를 거쳐 어복 쟁반과 콩온국수까지. 믿고 맡기는 순대 오마카세를 경험하게 된다.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길 16 2층
영업시간 화-일 12:00~21:00 (브레이크 타임 변동)
인스타그램 @leebukbang

🍤 덴푸라 오마카세
키이로
뭐든지 튀기면 다 맛있다고 하지만, 키이로의 덴푸라는 어디서도 경험하기 어려운 독특한 요리다. 삼치, 아귀간, 무늬오징어, 표고 새우 등 신선하고 귀한 재료들을 균형감 있게 만들어낸다. 재료마다 특유의 맛과 결을 살리고, 같은 재료여도 튀김의 정도에 따라 다른 맛을 선사하는 등 훌륭한 퍼포먼스까지 엿볼 수 있다. 단맛과 짠맛, 고소함과 아삭함 등 다채로운 식감의 덴푸라를 셰프의 명쾌한 지휘 아래 하나하나 음미하는 맡김 차림 코스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3길 51 1층
영업시간 캐치테이블 문의
인스타그램 @tempura_ki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