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AFC 아시안컵 E조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음악 개성만큼이나 다채로운 방식으로 과몰입할 축구 덕후 남자 아이돌을 알아보자.
하이라이트 윤두준 | 축구 덕후 아이돌의 바이블
이제는 안 나오면 서운한 대표 축구 덕후 아이돌. 축구와 아이돌 하면 그룹 하이라이트가 자동 완성될 정도로 멤버 전체가 축구에 진심이다. 그중에서도 각별한 축구 사랑을 보여주는 윤두준은 팬들에게 ‘축구 가수’로 불린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멤버들과 함께 진행했던 실시간 라이브 중계는 팬 아닌 사람들까지 불러 모으며 축구 사랑을 전파하기도 했다. 팬들은 그의 진심을 알기에 본인의 활동보다 축구 경기 홍보를 먼저 해도 백번 이해한다.
우즈 | 화려한 이력의 축구 덕후
브라질의 명문 구단 SC코린치안스 유스의 공격수 출신 아이돌. 특별한 이력만큼이나 수준급 축구 실력을 자랑하는 우즈는 자칭타칭 청담동 네이마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월드투어, 앨범 발매 등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틈틈이 축구하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곤 했는데, 국가대표 김민재, 정우영, 오현규 선수와의 축구 인증샷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다. 날카로운 눈매와 여우상 외모로 조규성 선수 닮은꼴로 언급되며 국가대표와 유독 인연이 많은 스타이기도 하다. 우즈가 더 많은 대중에게 축구 실력을 한껏 선보이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다.
에이티즈 종호 | 점점 모습을 드러낼 축구 강자
축구광 스타들 사이에서 종종 언급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아이돌. 종호는 이미 팬들 사이에서 소문난 축구 덕후로 알려져 있다. 축구하는 모습, 축구 직관 사진을 공유하거나 가끔 보이는 축구 연습의 흔적들은 팬들의 미소를 자아낸다. 윤두준, 이기광, 김종국 등 내로라하는 축구 선배들과 함께 공을 찬 이야기를 들으면 차세대 축구돌로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축구 예능에 출연한다면 그의 파워풀한 보컬처럼 에너지가 돋보이는 캐릭터가 기대된다.
CRAVITY 세림 | 아이돌 사이에서 소문난 축구 실력자
무대 위가 아닌 잔디 위에서 만났을지도 모르는 아이돌. 어릴 때부터 축구를 배웠던 세림은 중학교에서 축구로 스카우트 제의가 왔을 정도로 실력자였다. 세븐틴의 승관이 한 예능에 나와 아이돌 중 축구를 제일 잘하는 친구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덕후의 기본인 ‘수집’ 열정도 남달라 축구 유니폼을 많이 산다고 전해진다. 해외를 갈 때마다 멤버들을 꼬셔서 유니폼샵에 간다고. 크래비티의 자체 컨텐츠인 <크래비티 파크>에서 스포츠 게임을 할 때면 가장 눈에 띄는 멤버이기도 하다. 다부진 체격과 힘, 수준급 운동 실력으로 언젠가 축구 예능에서 활약할지도 모르니 기억해두자.
TREASURE 최현석 | 트렌디한 축구 덕후
덕질에도 자신만의 색깔을 더하는 스타일리시한 아이돌. 최현석을 보다 보면 ‘이사람 찐이다’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방 전체에 유니폼 전시부터 가구 등 모든 것에 축구가 녹아 있는 것은 물론이고, FC서울 시축과 축구선수 박주호의 유튜브 출연까지 성덕의 면모를 보여준다. 최현석이 진짜인 이유는 축구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방면의 트렌디한 정보를 꿰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폼만 보고 축구팀 맞추기’ 테스트에서 정답률 100%를 보여주며 덕후력을 증명했다. 음악에서의 개성만큼이나 다채로운 축구 사랑을 보여주는 최현석이 다음에는 어떤 콘텐츠로 등장할지 기대된다.
BOYNEXTDOOR 명재현 | 축구가 좋아 축구부 주장까지
축구부 주장의 묵직한 리더쉽을 가진 아이돌. 명재현은 학창 시절부터 전교 회장, 축구부 주장과 데뷔 후 그룹의 리더까지 맡은 천상리더이다. 평소에는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필요한 순간 정리하고 진행하는 모습은 그가 그동안 리더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잘 보여준다. 비하인드 영상에서 능숙하게 공을 다루는 모습이나 축구씬에 특히 더 잘하고 싶어 하는 모습들을 통해 축구에 대해 여전한 흥미와 욕심을 드러내기도 한다. 그의 타고난 리더쉽과 진행 능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실력파 아이돌 축구팀이 만들어지지 않을지 예상해 본다.
라이즈 성찬 | 선수들도 긴장할 피지컬의 소유자
186cm 큰 키와 단단한 골격의 피지컬로 승부하는 아이돌. 성찬은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1학년 때까지 축구부 공격수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축구부를 그만두고 아이돌 준비를 거쳐 데뷔까지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수준급의 축구 실력을 보여준다. 라이즈로 데뷔하기 전 NCT 콘텐츠 속 축구 경기에서 에이스 성찬으로 불리거나, 멤버 정우에게 축구 교실을 진행하기도 했다. 큰 키와 체격에서 오는 힘과 기본기 덕분에 상대를 긴장하게 하는 성찬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라이즈의 축구 콘텐츠가 공개된다면 어떤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지, 멤버들과는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벌써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