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팬츠의 트렌드가 바뀌었다

2016.02.17GQ PROMOTION

묵은 옷장을 점검해야 할 봄이 왔다. 마땅히 입을 옷도, 제대로 멋 내어 입을 만한 옷도 없다고? 그 고민의 해결책이 여기 있다. 이번 시즌에는 이 팬츠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발목을 편하고 가볍게 조여주는 ‘조거(Jogger)’ 팬츠다. 합리적인 브랜드 유니클로가 제안하는 뉴 팬츠 스타일링 4가지를 눈여겨보자.

0125479

그레이 컴포트 재킷은 7만9천9백원, 울트라 라이트 다운 콤팩트 베스트는 5만9천9백원, 와플 패턴의 헨리넥 티셔츠는 1만9천9백원, 그레이 핀스트라이프 조거 팬츠는 3만9천9백원으로 모두 유니클로 제품. 실크 스카프는 인스턴트 펑크, 스니커즈는 페이유에 제품, 행커치프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Mister Right 

수트 팬츠에 많이 쓰이는 핀스트라이프 패턴의 그레이 조거 팬츠는 뉴욕의 시티 맨들이 즐기는 컨템퍼러리 룩을 연출하기에 적격인 아이템. 움직임이 편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대신 컬러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룩의 핵심 포인트라는 것을 기억하자. 그레이 컬러를 베이스로 한 톤온톤 스타일링을 즐긴다면 당신은 어디 내놔도 멋진 남자로 주목받을 것이다. 짙은 그레이 팬츠에 톤 업된 블레이저 재킷과 라이트 다운 베스트를 레이어드해볼 것. 그런 다음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스니커즈와 얇은 니트 비니를 더하면 유연하고 캐주얼한 룩이 연출된다. 좀 더 레벨 업을 원한다면 실크 스카프나 반다나를 돌돌 말아 목에 두르고 행커치프를 재킷에 꽂아줄 것. 스타일리시하지만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포멀 룩이 완성된다.

0124893

스트라이프 워쉬 보더 크루넥 티셔츠는 1만9천9백원, 데님 소재 조거 팬츠는 3만9천9백원으로 모두 유니클로 제품. 티셔츠 위에 입은 자수 디테일의 실크 셔츠는 알쉬미스트 제품, 보잉 선글라스와 슈즈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Modern Romance

스타일링의 관건은 ‘더하기 빼기’. 좀 멋스럽게 보이고 싶을 때 모두가 저지르는 실수가 바로 투 머치 패션. 생각이 많아질 땐 우선 덜어내는 것이 답이다. 트렌디함은 아이템 하나로 승부 나기 마련인데, 미디엄 워싱의 데님 조거 팬츠는 평범한 듯하지만 스포티한 포인트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제격인 키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다. 평소 입던 스트라이프 보트넥 티셔츠를 입고, 그 위에 최신 트렌드인 오리엔탈풍 실크 셔츠를 베스트처럼 무심하게 레이어드해보자. 슈즈는 클래식을 기본으로 한 로퍼 스타일을 선택하고 빈티지한 보잉 선글라스를 더하면, 멋을 아는 로맨틱한 남자로 변신할 수 있다.

0125342

마운틴 파카 점퍼는 6만9천9백원, 체크 셔츠는 2만9천9백원, 네이비 조거 팬츠는 3만9천9백원으로 모두 유니클로 제품. Pixar 그래픽 티셔츠는 1만9천9백원으로 유니클로×픽사 컬렉션 제품. 왼쪽에 놓인 캔버스 백은 3만9천9백원으로 유니클로×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컬렉션 제품. 데저트 부츠는 락포트 제품.

 

Comfy Basics

봄을 닮은 화사한 색상으로 시선을 끄는 스프링 룩을 연출해보자. 키치한 일러스트나 유니크한 레터링이 새겨진 컬러 티셔츠와 베이식한 체크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스포티한 아웃도어 스타일의 재킷으로 쿨한 믹스매치를 즐겨볼 것. ‘범생이 룩’의 지름길인 치노 팬츠 대신 베이식한 코튼 조거 팬츠를 매치하면 더없이 경쾌해진다. 가벼운 스니커즈와 코튼 토트백으로 마무리하면 요즘 대세, ‘리얼 훈남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0124767

스탠드 칼라 셔츠는 2만9천9백원, 리넨 코튼 재킷은 7만9천9백원, 베이지 컬러 조거 팬츠는 3만9천9백원으로 모두 유니클로 제품. 안에 입은 롱 베스트는 3.1 필립 림 바이 10 꼬르소 꼬모 제품, 가죽 벨트와 워커 부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Intellectual Dandy

때로는 테크니컬한 스타일링이 필요한 순간이 있다. 어느 것 하나 튀지 않지만 철저히 계산된 시티 아웃도어 룩을 위해서 말이다. 심플한 이너 톱과 티셔츠에 코튼 블레이저 재킷을 입는 것. 여기 베이식한 코튼 팬츠를 더하는 것은 현실적이고 타협적인 수준이다. 하지만 이때 몇 가지 룰을 적용하면 룩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정제된 스타일에 활력을 불어넣을 스포티한 조거 팬츠를 선택한 후, 팬츠 위로 양말을 올려 신고 투박한 워커 부츠로 마무리해보자. 마지막으로 재킷 안에 긴 길이의 윈디 코트나 베스트 혹은 후디를 레이어드하면 좀 더 자유로운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제안하는 올 봄 새로운 트렌드 조거 팬츠는 유니클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유니클로 상품은 매장에 따라 재고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박소영(프리랜스 에디터)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포토그래퍼
    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