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영화처럼 테마파크 여행

2017.05.24GQ

학업과 업무에 치여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다’, ‘환상의 나라로 가고 싶다’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테마파크 여행. 365일 중 하루쯤은 영화의 주인공처럼 놀아보자.

<아바타>의 나비족 되기

어디서 미국 플로리다에 새로 생긴 테마파크, ‘판도라-아바타의 세계’
언제 5월 27일 오픈 예정
어떻게 테마파크의 천국 올랜도에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됐던 나비족의 행성 ‘판도라’가 재현된다. 지구에서 4.4광년 떨어진 줄로만 알았던 신비로운 행성에 직접 발 디딜 기회다. 이곳에서는 영화 속 인공 식물과 실제 식물이 섞여 자라고, 폭포수와 기암괴석이 있는 풍경은 모아라 계곡과 공중에 떠다니는 산맥인 할렐루야 마운틴을 연상시킨다. 밴시(나비족이 타고 날아다니는 거대 조류) 등에 올라타 하늘을 나는 듯한 ‘아바타 비행 통로Avatar Flight of Passage’와 보트를 타고 강을 따라 빛나는 숲을 통과하는 ‘나비족 강 여행 Na’vi River Journey’ 등 다양한 놀이기구도 놓치지 말 것. 밤이 되면 거대한 부지에 깔린 흙과 인공 식물이 형광으로 빛나 더욱 환상적이다.
문의 disneyworld.disney.go.com

 

<쥬라기 공원>의 과학자 되기

어디서 영국 버밍엄,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팝업 테마파크, ‘다이노사우르스 인 더 와일드’
언제 6월 24일~8월 23일(버밍엄), 10월 7일~1월 7일(맨체스터)
어떻게 BBC의 인기 다큐멘터리 <공룡 대탐험> 시리즈가 테마파크로 돌아온다. 타임머신을 타고 6천 7백만 년 전 백악기 후기로 돌아가 가상의 공룡 연구 센터인 타임베이스67을 둘러본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70분짜리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전문 가이드와 함께 실험실 곳곳을 돌아 다니며 알에서 공룡 새끼가 부화하는 모습, 과학자가 5m가 넘는 거대 공룡 파키케팔로사우루스를 부검하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한마디로 살아있는 자연사 박물관. 창문 밖에서 실험실 안을 들여다보는 티라노사우루스와 눈이 마주친다거나 공룡과 가상으로 팔씨름을 한다거나 똥 무더기에 손을 넣어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을 구별하는 등 서사와 체험을 강화했다. 뼈만 앙상하게 남아있는 기존의 박물관과 달리 피와 살이 붙어 있는 실물 크기의 공룡을 가까이서 살필 특별한 기회다.
문의 dinosaursinthewild.com

 

<해리 포터>의 마법사 되기

어디서 영국 이스트서식스 허스트몬큐성에 열리는 여름 마법 학교, ‘보스웰 요술 학교’
언제 8월 11일~8월 13일
올여름 15세기에 지어진 허스트몬큐성이 영화 <해리 포터> 속 마법 학교 호그와트로 변신한다. 입학과 함께 각기 다른 성격의 기숙사 4곳 중 하나의 기숙사를 선택해 2박 3일 동안 머무르며 마법사 가운을 입고 연금술, 야생동물학, 귀신학, 약용식물연구, 어둠의 마법 방어술 등을 배운다. 아쉽게도 운명을 정해주는 마법 모자는 없지만 스스로 선택한 기숙사의 머글들과 함께 기숙사별 대항전을 치르고 대연회장에서 식사하며 해리 포터, 론, 헤르미온느 못지않은 우정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허스트몬큐성은 그리니치 천문대가 지어지기 전 왕실 천문대가 있던 곳으로 커다란 벽난로, 곳곳에 놓인 골동품, 안개가 자욱한 안뜰 등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아쉽게도 150명 선착순 학생 모집은 일찍 마감됐지만, 자원봉사 신청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다면 문을 두드려 볼 것.
문의 www.bothwellschoolofwitchcraft.com

 

<다크 나이트>의 배트맨 되기

어디서 아부다비 야스 섬의 ‘워너 브라더스 월드’
언제 2018년 오픈 예정
어떻게 고담 시티에 입장하려면 인내심이 좀 더 필요하다. 아부다비에 건설 중인 워너 브라더스 월드는 내년에 문을 열 예정. 스페인, 호주에 이어 3번째로 문을 여는 워너 브라더스의 테마파크로, 현재 60% 정도 공사가 완료되었다. 새로운 워너 브라더스 월드는 DC코믹스의 대표 영웅 배트맨과 슈퍼맨을 포함해 애니메이션 <루니툰>에 등장하는 유명한 토끼 벅스 버니,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의 대가족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그중에서도 영웅과 악당이 숨어 있는 배트맨의 고담 시티와 현대식 고층 빌딩이 즐비한 메트로폴리스의 등장에 DC코믹스 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발이 공중에 떠 있어 무서움이 배가되는 스페인과 호주의 롤러코스터에 이어 또 어떤 무시무시한 놀이기구가 등장할지도 기다려진다.
문의 wbworld.ae

    에디터
    글 / 김윤정(프리랜서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