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men

100명의 여자들이 뽑은 이런 남자

2018.09.12이재위

여자들은 어떤 성격, 습관, 헤어 스타일을 가진 남자를 좋아할까? 100명의 여자들에게 극과 극의 남자를 제시하고, 더 선호하는 유형을 선택해달라고 부탁했다. 당신의 선택은 어느 쪽인가?

1. 털이 하나도 없는 왁싱한 남자 (67명) Vs. 털북숭이 남자 (33명) 수북한 가슴 털이 남자의 상징이라고 으스대던 시대는 지났다. 수북한 가슴 털, 다리 털, 겨드랑이 털은 불결함의 상징이다. 이제는 남자도 왁싱을 해야 한다. 왁싱을 하면 반바지나 수영복을 입을 때 훨씬 보기 좋다. 아무것도 입지 않은, 잠자리에서도 마찬가지다.

2. 삭발을 한 남자 (64명) Vs. 장발을 한 남자 (36명) 스케이트보더나 로커들의 영향 때문일까? 많은 남자들은 머리카락을 기르고 싶어한다. 쿨해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자들은 덥수룩한 장발보다는 깔끔한 삭발을 좋아한다. 해보면 알겠지만, 머리카락을 기르는 과정도 매우 성가시다. 어정쩡하게 긴 머리카락은 더 보기 싫다.

3. 말이 많은 남자 (73명) Vs. 과묵한 남자 (27명)  ‘남자는 과묵해야 한다’는 기성세대의 생각은 틀렸다. 여자들은 어떠한 말에도 반응이 없는 무뚝뚝한 남자보다, 차라리 말 많은 남자를 더 선호한다. 말이 많은 만큼, 들을 때도 집중력을 발휘하는 남자라면 더할 나위 없다.

4. 사귄 여자가 20명이 넘는 남자 (52명) Vs. 모태솔로인 남자 (48명) 둘 중 어느 쪽도 고르기 힘들었는지 막상막하다. 태어나서 한 번도 여자친구를 사귀지 못한 남자들은 상대방의 행동과 태도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하루가 멀다 하고 여자친구를 바꾼 남자도 힘들긴 마찬가지다. 매우 근소한 차이로 여자들은 모태솔로인 남자보다는, 진지하지 않은 남자와의 만남이 더 낫다고 답했다.

5. 모든 불의를 참지 않는 남자 (66명) Vs. 아무리 억울한 상황도 참는 남자 (34명) 아무리 억울한 상황도 참고 넘기는 남자는 너무 답답하다. 이른바 착한 사람 콤플렉스다. 이런 남자들은 아무리 불합리한 상황이 생겨도 절대 화를 내지 않는다.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역시 본인이 감수한다. 여자들은 차라리 어떤 불의도 참지 않는 남자를 더 선호한다.

6. 술 한 잔도 못 마시는 남자 (73명) Vs. 매일 술 마시는 남자 (27명) 술은 관계를 두텁게 한다. 그러나 술은 여러 가지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건강을 악화시키고, 실수를 하게 만들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을 하게 만든다. 매일 술을 마시는 남자는 신뢰할 수 없다. 여자들은 조금 심심해도, 차라리 술 한 잔도 못 마시는 남자를 선호한다.

7. 모든 기념일을 다 챙기는 남자 (81명) Vs. 기념일을 전혀 챙기지 않는 남자 (19명) 이번 설문에서 가장 큰 표 차이를 보인 질문이다. 여자들은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기념일을 통해 조금이나마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기념일이라고 해서 요란한 이벤트를 기대하는 것은 아니다. 애정을 담은 말 한 마디도, 기념일의 작은 선물이 될 수 있다.

8. 친구가 많은 남자 (60명) Vs. 여자 친구밖에 없는 남자 (40명) 연인이라고 해서, 세상에 둘만 남겨진 건 아니다. 모든 행동을 함께할 필요는 없다. 때로는 각자의 친구들과 함께 독립된 시간을 보내야 한다. 누군가의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고 했다. 친구가 한 명도 없다면? 분명히 문제가 있는 사람이다.

9. 고집이 센 남자 (56명) Vs. 귀가 얇은 남자 (44명) 고집이 너무 세면 모든 데이트 계획을 자신이 정하려고 한다. 귀가 너무 얇으면 하루에도 몇 번씩 이랬다 저랬다 한다. 굳이 한 명을 골라야 한다면, 여자들은 아무것도 결정하지 못하는 남자보다는, 고집이 센 남자와 데이트하는 게 낫다고 답했다.

10. 집에서 무조건 나가고 싶어하는 남자 (56명) Vs. 집에서 나가기 싫어하는 남자 (44명)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무조건 집밖으로 나서야 직성이 풀리는 남자와의 만남은 피곤하다. 때로는 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고 싶을 때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집에서만 데이트를 하려는 남자는 더 문제다. 여자들은 하루 종일 집에만 갇혀 있을 바에야, 힘들어도 밖에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결론. 여자들은 털이 하나도 없고, 삭발을 했고, 말이 많고, 사귄 여자가 20명이 넘고, 모든 불의를 참지 않고, 술 한 잔도 못 마시고, 모든 기념일을 다 챙기고, 친구가 많고, 고집이 세고, 집에서 무조건 나가고 싶어하는 남자를 좋아한다.

    에디터
    이재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