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일 핫한 디저트, 카이막 맛집 3 | 지큐 코리아 (GQ Korea)

지금 제일 핫한 디저트, 카이막 맛집 3

2022-04-12T13:52:00+00:00 |food|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 크림처럼 만든 터키식 디저트 카이막. 천상의 맛이라고도 불리는 대세 디저트 카이막을 맛볼 수 있는 곳.

알페도 베이커리
이태원에 위치한 터키식 빵집 알페도 베이커리는 ‘진짜’ 카이막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예전부터 오랫동안 카이막을 제공해 왔는데, 최근 카이막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가게를 찾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더 늘었다. 이 곳에서는 카이막 세트를 시키면 꿀과 피스타치오 가루를 얹은 카이막에 시미트와 소문 두 가지 종류의 빵을 함께 제공하는데, 이 빵에 카이막을 얹어 먹으면 금새 접시를 비울 만큼 환상적이다. 카이막 외에도 바클라바, 파스티츠 등 터키 전통 디저트들을 맛볼 수 있으니 터키의 맛을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방문해보길.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74 1층
영업시간 08:00 ~ 23:00
인스타그램 @alpedobakery

샌드커피 논탄토
신사동, 연남동 등에 자리를 잡고 있는 샌드커피 논탄토. 뜨거운 모래의 열기를 이용한 터키 전통 커피 추출 방식으로 특색 있는 커피를 만들어 유명한 곳이지만, 디저트로 마련되어 있는 카이막을 맛 보러 방문하는 손님들도 많다. 단순히 카이막에 꿀만 올려 식빵과 함께 먹도록 제공되는데도 한 번 맛보면 그 맛을 잊을 수 없다는 후문이 자자하다. 카이막과 궁합이 잘 맞는 커피 뿐 아니라 위스키 등 주류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디저트와 어울리는 음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것 또한 매력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7길 35 1F (신사점)
영업시간 11:00 ~ 22:00
인스타그램 @nontanto.roasters

모센즈스위트
중동 디저트 전문점 모센즈스위트는 카이막, 쿠나파, 발르 슈트 등 이름은 아직 낯선 메뉴들로 가득하지만 한국에서도 저 멀리 중동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은 곳. 카이막은 터키 뿐만 아니라 요르단, 이라크 등 중앙아시아에서 흔히 즐기는 디저트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다른 중동 디저트들과 함께 카이막을 판매하고 있다. 정통 방식으로 만들어낸 카이막 외에도 꿀을 넣은 우유인 발르 슈트, 중동의 여러 우유를 섞은 커피 모센 라떼, 피스타치오 라떼 등 색다른 음료 메뉴들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51-1 1층 102호 모센즈스위트
영업시간 12:00 ~ 22:00
인스타그램 @mohssen.s_swee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