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가팸’이라 쓰고 ‘끼리끼리 사이언스’ 라고 읽습니다.
끼리끼리 사이언스
KBS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에 함께 출연하면서 브로맨스를 펼친 최우식과 박서준, 박서준과 드라마 <화랑>에서 우정을 쌓은 뷔와 박형식, 박서준의 고등학교 동창인 픽보이가 만나 끈끈한 우정을 다져나가는 우가팸. 만날 사람은 만나게 되는 법이다.
우리 가족인가?
“‘우’리 ‘가’족인가? 왜 이렇게 잘 맞지?”를 줄여 우가패밀리. 가족처럼 통하는 다섯 친구 뷔, 최우식, 박서준, 박형식, 픽보이의 우정은 끼리끼리 싸이언스 라는 가설을 참트루로 증명한다.
K-찐친 어벤져스
월드클래스 ‘가’수 배’우’들의 모임이 아니냐는 농담이 있을 정로도 세계적인 스타 여럿이 함께 친하기도, 가족처럼 잘 맞기도 쉽지 않은 법인데… 그 어려운 일을 해낸 다섯 찐친. 이에 박서준과 끈끈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월클 축구 선수 손흥민의 가입을 응원하는 팬들도 적지 않다.
얼굴이 유잼
우가팸의 막내 뷔는 해외 온라인 매체 스페셜 어워즈(Special Awards)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서베이에서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이력을 자랑한다. 이런 뷔와 함께 서 있어도 누구 하나 빠지지 않는 우가팸 형아들의 미모.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무쌍 옆에 무쌍 옆에 무쌍 옆에 무쌍 옆에 무쌍
눈웃음이 예쁜 선한 무쌍의 최우식, 남자답고 카리스마 넘치는 무쌍의 박서준, 치명적인 삼백안 무쌍의 뷔, 똘망똘망하고 소년미 낭낭한 무쌍의 박형식, 담백하고 서글서글한 무쌍의 픽보이. 무쌍은 언제나 옳다는 걸 동공으로 알려주는 무쌍 미남의 집합체.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아니 우가팸이 아니라 존잘팸 아니냐구… ㅎr 눈이 행복하자냐”(유튜브 아이디 샤*). 1988년생 박서준, 1989년생 픽보이, 1990년생 최우식, 1991년생 박형식 그리고 1995년생 뷔. 용띠부터 돼지띠까지,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잘생긴 애 옆에 또 잘생긴 애!
최단신이 179cm
우가팸 멤버들의 공식 프로필상의 키는 박서준 185cm, 최우식 181cm, 박형식 183cm, 픽보이 188cm으로, 179cm인 막내 뷔를 꼬꼬마로 만들어버리는 훤칠한 기럭지를 자랑한다.
흔한 다 큰 남자들의 우정 팔찌
루이비통 실버락킷 팔찌는 우가팸 우정팔찌로 알려져 있다. 우가팸 멤버들이 함께 우정 굿즈를 맞췄다고 공표한 적은 없으나, 멤버들이 일상에서 이 팔찌를 착용한 것이 자주 포착되어 자연스레 우가팸의 우정팔찌로 알려지게 됐다.
순둥, 몽글, 말랑
1.8배속으로 재생해야 표준 속도일 것 같은 느릿한 말투에 얼레벌레한 행동까지, 닮은 결의 찐친들. 어딘가 하나 같이 ‘동글’ ‘몽글’ ‘순둥’한 매력의 다섯 남자는 평소에 만나서 뭘 하며 놀까? 우가팸의 3박 4일 우정 여행기를 담은 JTBC 예능 <인더숲>이 7월 방영을 앞두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여행 예능이지만, 팬들에겐 우가팸이 친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탐구할 관찰 예능이 아닐런지.
공격력 방어력 0의 모임
“하나 같이 순하고 남 배려하느라 생각하고 한 템포 느리게 움직이지만 또 자기 할 일은 야무지게 하는 순둥이 느낌”(유튜브 아이디 자작나*). “순한 강아지들 있잖아 ㅋㅋ 살짝 반응 느린데 너무 하얗고 귀여워서 물어 뜯고 싶은 강아지들 생각나요”(유튜브 아이디 qazui l*). “재미 없는데 잘 생기고 나른하고 귀여운 매력 때문에 계속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