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하기 좋은 계절 가을,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신생 캠핑장 3곳.
포천 청계호수자작나무숲캠핑장
‘청계호수자작나무숲캠핑장’은 데크 사이드와 카라반을 구비한 소규모 캠핑장이다. 청계호수와 자작나무 숲에 둘러 쌓인 이곳에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조용하고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탁 트인 전망을 위해 지저분한 울타리가 아닌 유리 난간을 설치해둔 센스도 돋보인다. 총 11개의 데크 중 명당자리로 꼽히는 1번 데크는 양쪽으로 창이 나 있어 어느 곳을 바라보아도 환상적인 호수 뷰를 자랑한다. 여기에 분수대, 캠프파이어, 연못, 수영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갖췄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운악청계로1480번길 22
인스타그램 @jajaknamoosoopcamp
가평 캠프99
지난 6월 오픈한 ‘캠프99’는 그야말로 따끈따끈한 초 신생 캠핑장. 피톤치드 가득한 산과 맑은 조종천을 사이에 둔 자연 경관은 보고만 있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데크나 파쇄석으로 이뤄진 보통의 캠핑장과 달리, 푹신한 잔디가 깔린 잔디존을 갖춰 아이가 있는 가족이나 텐트 설치가 익숙치 않은 초보 캠퍼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경사 없는 넓은 사이트 또한 이곳의 장점이다. 텐트 바로 옆에 주차가 가능한 프라이빗존과 숲 사이 널찍한 사이트를 자랑하는 포레스트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명지산로 327-131
인스타그램 @camp99_
시흥 솔잎향캠핑파크
파쇄석과 데크 사이트를 갖춘 ‘솔잎향캠핑파크’는 깔끔한 조경과 시설이 돋보이는 캠핑장이다. 시흥 목감 신도시와 차로 5분 거리라 접근성이 좋은 데다 필요한 물건이나 먹을거리를 사러 가기도 쉽다. 고속도로 옆에 위치해 편안한 숙면을 위한 이어 플러그를 제공하는 세심함도 느껴진다. 아직은 캠핑이 어렵다면 글램핑 시설을 이용해 보자. 미니 화장대와 블루투스 스피커, 따뜻한 감성 조명까지 준비돼 있어 캠핑 용품이 없더라도 캠핑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주소 경기도 시흥시 수인로2107번길 52 솔잎향캠핑파크
인스타그램 @soliphyang.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