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플라, K팝 여자 솔로 최초 미국 그래미 컬래버 참여 | 지큐 코리아 (GQ Korea)

제이플라, K팝 여자 솔로 최초 미국 그래미 컬래버 참여

2022-11-01T00:54:21+00:00 |hot topic, music|

유튜브 구독자 수 1760만 명을 거느린 제이플라가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그래미에서 진행하는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GRAMMYs ReImagined At Home)’에 출연한다. 

싱어송라이터이자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제이플라(본명 김정화)가 엄청난 무대에 선다. 제이플라가 누구냐고? 생소한 이름이라 검색창에 찾아보려고 했던 이들이 있다면 이 짧은 소개를 읽어보자. 현재 그녀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1760만 명, 총 조회수는 3,689,560,897회나 된다(10월 13일 기준). 커버곡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며 인기를 얻었다. 예명인 제이플라(J.Fla)는 정(J) + 화(花=Flower)에서 따왔다. 2018년 11월, 대한민국 개인 유튜버로는 최초로 100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받았다. 현재 한국 개인 유튜버 중 2위. 1위는 세계적인 스타 보람튜브다. 한국 유튜브 채널 전체로 범위를 넓혀보자. 제이플라는 8위에 올라있다. 이렇게 유명한 제이플라가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그래미에서 진행하는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GRAMMYs ReImagined At Home)’에 출연한다. ‘그래미 리이매진드 앳 홈’은 미국 음반 업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레코딩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시리즈다. 그래미 어워즈의 수상곡이나 후보곡을 재해석해서 부른다. 제이플라는 에드 시런(Ed Sheeran)의 대표곡 ‘배드 해빗(Bad Habits)’을 부를 예정이다. 최근 제이플라는 싱글  ‘베드룸 싱어'(Bedroom Singer)를 발매하고 활동중이다. 작사, 작곡, 편곡까지 그녀가 직접 참여했으며 무대가 아닌 침실에서 노래하며 느꼈던 감정을 스스럼없이 표현했다. 10월 7일에 발매한 이후 미국 각종 메이저 차트를 석권하며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서 이례적인 기록들을 세우고 있다. 현재 제이플라는 11월에 새로운 싱글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